7월 22일 CGV동대문, 이주 여성, 중국동포들과 함께 해

사진=영화 '라이온 킹' 공식 포스터(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제공)
사진=영화 '라이온 킹' 공식 포스터(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제공)

문화예술채널 컬처블룸은 7월 22일 CGV동대문에서 사단법인 다사랑 공동체와 함께 아름다운 문화 나눔의 일환으로 영화 ‘라이온 킹’ 전관 상영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컬처블룸과 사단법인 다사랑공동체는 매 시즌마다 ‘아름다운 문화 나눔 캠페인’을 펼쳐왔다.

지난 해, 10월 20일 문화의 날을 기념해 국악 꿈나무들과 결혼이민자들에게 박칼린 연출의 국악 퍼포먼스 ‘썬앤문’ 공연을 나눈 것을 시작으로, 크리스마스에는 미혼모 가족들에게 뮤지컬 ‘헬로 키티’ 공연을 대규모로 나눔 하기도 했다.

이번 영화 ‘라이온 킹’ 전관 상영회는 컬처블룸과 다사랑공동체의 세 번째 문화 나눔 행사다. 영화 ‘라이온 킹’(수입/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감독 존 파브로)은 월트디즈니의 고전 애니메이션을 실사화한 작품으로, 왕국의 후계자인 심바가 진정한 자아와 왕좌를 되찾기 위한 모험을 시작하는 스펙터클 대작이다. 디즈니의 전설적인 애니메이션과 브로드웨이 최고 뮤지컬을 영화화했다는 것만으로도 뜨거운 화제가 됐다. 존 파브로 감독과 한스 짐머 음악감독이 참여했으며, 비욘세 등 전 세계 최고의 톱스타들이 더빙 라인업에 합세해 올 여름 최고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다.

이 날 영화 관람에는 이주여성 및 중국동포들을 비롯해 컬처블룸 자원봉사자와 회원들이 참여해 다 함께 어우러진 문화축제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캠페인의 기획과 진행을 맡은 문화채널 컬처블룸의 부소정 대표는 “매달 해피빈 기부도 꾸준히 하고 있고, 문화 나눔도 정기적으로 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다사랑공동체와 아름다운 문화 나눔을 오프에서의 행사뿐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공동 홈페이지를 구축해 나눔과 후원이 매일 실천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특별전'(㈜지엔씨미디어), '내 이름은 빨간머리 앤'(㈜미디어앤아트), '요괴메카드'(㈜하쿠나 마타타), '너를 위한 글자'(㈜더블케이씨어터), '블루레인'(㈜씨워너원), 시스크맥주 제공
'디즈니 애니메이션 특별전'(㈜지엔씨미디어), '내 이름은 빨간머리 앤'(㈜미디어앤아트), '요괴메카드'(㈜하쿠나 마타타), '너를 위한 글자'(㈜더블케이씨어터), '블루레인'(㈜씨워너원), 시스크맥주 제공

이번 행사에는 올 10월 미니언즈 전시를 준비하고 있는 ㈜지엔씨미디어에서 ‘디즈니 애니메이션 특별전’ 티켓을, 터닝메카드‧공룡메카드 등 어린이 시리즈 뮤지컬을 히트시킨 ㈜하쿠나 마타타에서 ‘요괴메카드’ 공연 티켓도 협찬한다. 빈센트 반 고흐‧클림트 등 미디어아트 세계를 연 ㈜미디어앤아트에서는 ‘내 이름은 빨간머리 앤’ 전시 티켓과 김수로‧김민종이 만든 기획사 ㈜더블케이씨어터에서 뮤지컬 ‘너를 위한 글자’ 공연 티켓, ㈜씨워너원에서도 DIMF에서 창작뮤지컬상을 수상하고 내달 서울 공연 예정인 월메이드 창작 뮤지컬 ‘블루레인’ 티켓으로 문화 기부에 동참한다. 지중해 중심, 유럽 휴양지인 몰타에서 생산된 깔끔한 맛의 시스크 맥주도 행사를 함께 해 풍성함을 더한다.

한편, 컬처블룸과 다사랑공동체는 내달 초 ㈜씨씨오씨와 함께 상상을 찍는 사진가 ‘에릭 요한슨 사진전’ 티켓 300매를 ‘사진’에 대한 열망을 가진 아동청소년들에게 나눔 할 계획이다. 사진과 그림을 좋아하지만 여러 환경적 어려움으로 막상 전시장을 찾기 어려웠던 아동청소년들에게는 여름 방학을 맞이해 좋은 추억이 될 전망이다.

넥스트데일리 컬처B팀 오별아 기자 (bloomboo@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