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다양한 연령대의 인력이 함께 일하게 된 현대 조직의 상황을 분석한 ‘미래의 업무(Future of Work)’ 연구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에는 역사상 처음으로 5개의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일하게 된다. 각 연령층은 기술의 사용 방법을 달리 생각하며, 기술에 대한 기대치도 다르다.

예를 들면 X세대는 일상생활을 향상시키는 기술을 적극적으로 환영하는 반면, 나이가 많은 장년층(traditionalist)과 베이비붐 세대(1955년~1963년 사이 출생 세대)는 새로운 기술을 매우 선택적으로 사용한다. 결국 다양한 연령대에 맞는 효율적인 업무 환경이 필요해지고 있다.

HP 코리아(대표이사 김대환)는 용산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오피스 오브 더 퓨처 2019(Office of the Future 2019)’ 기자간담회를 열고 새로운 기업용 PC와 프린터 제품을 발표했다.

HP코리아가 출시한 다양한 세대를 위한 미래형 업무 환경을 위한 기업용PC와 프린터, 사진제공=HP코리아
HP코리아가 출시한 다양한 세대를 위한 미래형 업무 환경을 위한 기업용PC와 프린터, 사진제공=HP코리아

HP는 사용자의 연령대에 따라 기능과 디자인 부분까지 맞춤형으로 제안하는 ‘미래의 업무(Future of Work)’ 로드맵을 개발했다.

미래의 업무 인력은 여러 연령층으로 구성된 동시에 디지털을 잘 알고, 다양하며, 개인 취향에 맞게 설계된 기기와 도구, 기술을 요구한다. 미래의 업무 환경은 일과 생활 간 경계가 없으며 스마트하고, 물리 및 가상 작업 환경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이동성,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에 최적화되어야 한다.

미래의 업무 방식은 다양한 사용 사례 및 협업, 창의성, 혁신을 위해 디자인된 기기, 도구, 기술을 활용해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AI를 활용해 기술이 개인의 요청 사항을 예측할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한다.

HP코리아는 이렇게 곧 다가올 다양한 세대를 위한 ‘미래의 업무(Future of Work)’ 로드맵을 지원하는 기업용 PC를 내놨다. HP Elite x2 G4는 13형(33.03cm) 강화유리 터치 화면의 태블릿 겸 노트북 투인원(2-in-1) 제품이다. 830g의 가벼운 태블릿 본체에 자석 탈착식 협업 키보드 또는 가죽 소재 키보드가 지원된다., 고속 4G LTE 무선 접속 기능, HP 슈어 뷰(SureView) 등의 다양한 보안 기능도 갖췄다.

HP EliteBook x360 1040 G6는 360° 자유자재로 유연하게 회전되는 14형(35.56 Cm) 터치 화면에 최장 18시간 15분 배터리 사용시간을 제공한다. 실외에서도 선명한 화면과 1.35kg의 가벼운 무게, 조용한 프리미엄 키보드를 갖췄다. 펜 입력, 고속 Wi-Fi 6 802.11ax 무선랜과 LTE-A Pro Cat 16 무선 접속이 가능하다.

HP EliteOne 800 AiO G5는 프라이버시 스크린이 탑재된 올인원 PC이다. 외장 그래픽 카드와 슬림한 디자인, 마이크로 엣지의 눈부심 방지 화면과 편리한 케이블 관리 기능을 갖췄다.

HP EliteDisplay E243p는 HP 슈어 뷰(HP Sure View) 내장 디스플레로 버튼 하나만으로 슈어 뷰 화면에서 협업 화면으로 손쉬운 전환이 가능하다. HP 미니 PC를 디스플레이 뒷면에 장착해 작업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VGA, HDMI, USB 3.0,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 등 다양한 포트가 내장되어 있다. 도킹 스테이션, PC 장착용 브라켓(B300) 등을 비롯한 다양한 PC 및 디스플레이 액세서리를 선보였다.

HP 코리아는 무선 프린팅, 최고 수준의 보안, 간편한 관리를 지원하는 기업용 프린터도 함께 소개했다.

HP 레이저젯 프로 M400 시리즈는 이전 제품 대비 전력 소비가 최대 18% 절감되는 친환경 프린터다. 내장된 보안 기능으로 사용자의 프린터가 해킹 공격 진입점이 되는 것을 방지한다. 직관적 아이콘 기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맞춤형 컬러 터치스크린을 지원한다.

HP 레이저젯 엔터프라이즈 M507 시리즈는 송신 네트워크 연결을 검사, 메모리 활동과 펌웨어를 자동 검사해 공격을 지속적으로 탐지하고 차단한다. 좁은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하다.

HP 컬러 레이저젯 엔터프라이즈 M751 시리즈는 선명한 컬러 이미지와 그래픽으로 고급스럽고 전문적인 품질의 인쇄를 지원한다. 이 제품은 최대 40ppm 속도(첫 장 출력 5.7초)로 출력할 수 있다.

김대환 HP 코리아 대표이사는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일하게 됨에 따라 국내 업무 환경은 점차 진화하고 있으며, 조직 역시 비즈니스를 위한 기술의 수요 변화를 예측하고 만족시킬 수 있도록 대비해야 한다”며, “HP의 혁신은 강력한 보안 기능은 물론, 우수한 이동성, 그리고 업무와 생활의 경계를 넘나들 수 있는 끊김 없는 사용 경험을 전달해 ‘미래의 업무’를 구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