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간 디자이너의 의도를 정확히 개발자에게 전달하는 데 어려웠던 개발자와 디자이너간 협업이 쉬워질 전망이다.

어도비 XD가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프로토타입 인터랙션은 물론 디자인 사양이 포함된 단일 링크를 만들어 공유할 수 있어 디자이너와 개발자 간의 협업이 개선됐다. 사용자는 격자 보기를 통해 프로토타입을 빠르게 탐색할 수 있고, 모바일 기기를 통해 프로토타입에 피드백도 제공할 수 있다.

어도비 XD 업데이트, 이미지제공=어도비
어도비 XD 업데이트, 이미지제공=어도비

디자이너는 에셋, 색상, 캐릭터 타입, 인터랙션 등 디자인 사양과 인터랙티브 프로토타입을 단일의 링크에 담아 간단하게 개발자에게 전달할 수 있다. 메뉴에서 '개발 목적으로 공유'를 클릭하고 '디자인 사양 포함'을 선택한 뒤 보내면 된다. 개발자는 공유 받은 링크를 클릭해 프로토타입을 손쉽게 확인하고, 피드백을 제공하고, 에셋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축소판 이미지를 보여주는 새로운 격자 보기 기능으로 XD 문서에서 한 프로토타입의 모든 화면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격자 보기 모드의 왼쪽 상단에서 프로젝트 이름을 클릭해 프로토타입을 빠르게 탐색하고 가장 관련이 높은 특정 화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모바일 기기로 프로토타입에 접속해, 손쉽게 검토하고 댓글도 추가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어 리뷰 기간을 줄일 수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