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LA에서 열린 '케이콘 2019 LA'에 마련된 CJ오쇼핑 씨이앤 팝업 매장에 현지인들이 높은 관심을 나타났다. 사진은 현장 사진.
미국 LA에서 열린 '케이콘 2019 LA'에 마련된 CJ오쇼핑 씨이앤 팝업 매장에 현지인들이 높은 관심을 나타났다. 사진은 현장 사진.

CJ ENM 오쇼핑부문이 단독 패션 브랜드 ‘씨이앤(Ce&)’을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알렸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지난 16~18일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케이콘(KCON) 2019 LA’에 참가, ‘씨이앤 인 로스앤젤레스’ 부스를 운영했다고 20일 밝혔다. 부스 운영 3일간 총 2만4000여명이 방문해 K-패션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씨이앤은 이 기간동안 LA지역 K-팝 팬들이 배지나 포토카드 등으로 의류와 가방을 꾸미는 것을 좋아하는 점에 착안해, 자신이 구매한 티셔츠에 K-팝 아티스트의 이름과 노래가사 등을 핸드젯 프린터로 인쇄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이벤트를 열었다. ‘씨이앤 레터링 실켓 티셔츠’는 약 5000장이 판매됐다. 이는 지난해 열린 ‘케이콘 LA 2018’ 때보다 약 30% 늘어난 수치다.

씨이앤 부스는 K-팝을 알리는 문화의 장 역할도 했다. K-팝 아티스트들이 부스를 방문해 씨이앤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자, 약 4000여명의 팬들이 몰렸다. 또 130만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이스트투웨스트(East2West)’의 공연도 눈길을 끌었다.

CJ ENM 오쇼핑부문측은 이번 전시회로 글로벌 온라인 패션 편집숍 ‘셀렙샵닷컴’ 신규 회원가입자도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 중 셀렙샵닷컴에 신규 가입한 인원 수는 총 3800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했다. 셀렙샵닷컴 누적 회원가입수도 3만명으로 늘었다.

CJ ENM 오쇼핑부문 씨이앤 담당자는 “씨이앤을 글로벌 무대에 선보인 지 1년 만에 브랜드에 대한 해외 팬들의 관심과 호감이 확대됐음을 체감했다"면서 "씨이앤을 국내 유통채널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하는 패션 브랜드로 키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