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새 스마트뱅킹 '우리원(WON)뱅킹' 화면.
우리은행 새 스마트뱅킹 '우리원(WON)뱅킹' 화면.

우리은행이 고객 중심의 비대면 금융서비스 강화를 위해 새로운 스마트뱅킹 ‘우리원(WON)뱅킹’을 28일 출시했다.

우리원뱅킹은 사용자의 손쉬운 금융서비스 이용에 초점을 맞춰 ▲화면과 메뉴의 간결한 구성 ▲적시성 있는 금융정보 제공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했다. 스마트뱅킹 작명에서도 WON은 Woori(우리)의 W와 ON(켜다, Online)을 결합한 것으로, 언제 어디서나 고객이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뜻을 담았다.

이번 스마트뱅킹의 주요 특징은 사용 빈도가 가장 높은 조회와 이체 거래를 메인화면에 배치했으며, 고객은 카드형이나 리스트형 중 하나의 화면구성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예·적금 및 대출 만기일, 외화환전 미수령 여부 등의 금융 이벤트를 메인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 편의성도 높였다. 최대 11단계에 이르던 상품 가입절차를 최소 5단계까지 줄였으며, 상품가입 이어가기 기능을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네이버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고지서 촬영으로 공과금을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 애플의 시리와 구글의 어시스턴트를 활용한 보이스뱅킹, 휴대전화를 흔들어 거래할 수 있는 모션뱅킹 등을 제공한다. 앱(App) 설치나 회원가입 없이 우리카드 사용내역 조회도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추천상품 화면에서는 사용자의 금융거래 패턴, 연령 등을 고려해 최적의 상품을 안내한다. 상품 추천은 예금, 펀드, 대출 등 상품 분류별이 아닌 ‘모으는 중’, ‘투자하는 중’ 등 고객의 행동 패턴에 따라 이뤄지며, 판매상품도 주요상품 위주로 정비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원(WON)뱅킹은 우리은행 BIB(Bank In Bank) 전략의 핵심 채널로, 향후 우리금융그룹의 디지털금융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조항준 기자 jhj@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