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가 추석 시즌을 맞아 온라인 쇼핑몰 빠른 배송서비스를 강화했다. 적용 품목을 명절에 맞춰 확대하고 늘렸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롯데하이마트가 추석 시즌을 맞아 온라인 쇼핑몰 빠른 배송서비스를 강화했다. 적용 품목을 명절에 맞춰 확대하고 늘렸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롯데하이마트가 온라인쇼핑몰에서 추석 시즌을 맞아 빠른 배송 서비스를 확대 강화한다. 명절음식 준비에 도움을 주는 주방가전과 연관 상품부터, 의류건조기, 식기세척기, 무선청소기 등 선물용 가전에 이르기까지 빠른 배송 서비스 적용 범위를 늘렸다.

롯데하이마트쇼핑몰 빠른 배송 서비스는 ‘스마트퀵’과 ‘스마트픽’, ‘오늘배송’ 서비스다. 스마트퀵은 상품 주문 후 2시간 이내로 퀵서비스로 배송 받는 것이고, 스마트픽은 주문 상품을 수령하고 싶은 시점과 매장을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오늘배송은 롯데하이마트쇼핑몰에서 낮 12시 이전까지 주문을 접수하면, 당일 가전상품을 출고해 그날 오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회사는 스마트퀵과 오늘배송 서비스는 추석연휴 시작 전날인 9월11일까지, 스마트픽 서비스는 12일까지 운영한다.

빠른 배송 적용품목도 늘렸다. 스마트퀵 적용 상품을 청소기와 핸드블렌더, 무선이어폰 등 기존 280여개에서 태블릿, 별도 설치가 필요 없는 TV 등 가족선물로 좋은 가전을 추가해 320여개로 확대했다. 또 스마트픽 서비스 적용 상품도 명절에 맞춰 주방가전/용품 위주로 확대했다. 기존 면도기, 선풍기, 에어프라이어 등 중소형 가전 위주 상품군에서, 전기레인지와 믹서기, 프라이팬, 칼 등 조리를 도와주는 상품 120여개를 추가해 총 9000여개로 대폭 늘렸다. 스마트픽 서비스를 이용하면 구매한 상품을 기다릴 필요 없이 수령을 희망하는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바로 받을 수 있다.

오늘배송 서비스 적용품목도 늘렸다. 기존 TV, 세탁기, 의류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등 일부 설치가전 위주 300여 개로 운영해 왔던 서비스 적용상품을 밥솥, 전자레인지, 청소기 등 중소형가전으로까지 확대해 총 350여개로 늘렸다.

김영석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지원팀장은 “명절시즌 배송 물량이 급증하면서 소비자들이 계획한 시점에 원하는 상품을 수령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며 “롯데하이마트는 명절 시즌에도 소비자들이 원하는 상품을 신속하게 받을 수 있도록 빠른 배송 서비스 적용 범위를 확대했다”고 말했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