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펀 린(Scoppen Lin) 가민 코리아 지사장이 인삿말을 전하고 있다.
스코펀 린(Scoppen Lin) 가민 코리아 지사장이 인삿말을 전하고 있다.

야외에서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아웃도어 특화 스마트워치가 가민 코리아에서 공개됐다.

가민은 30일 오전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오는 내달 17일 프리미엄 스마트워치 ‘피닉스 6(Fenix 6)’ 시리즈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피닉스 6 시리즈는 가민의 플래그십 스마트워치 라인업인 피닉스 시리즈의 가장 최신 모델로 아웃도어용으로 특화됐다. 이를 위해 화면을 키우고, 배터리 성능도 대폭 강화하는 한편. 스마트워치 최초로 태양광 충전 기술을 도입했다.

◇ 야외 활동가를 위한 조건을 담다

이번 신제품은 도구 없이 시계 밴드 교체가 간편하고 장시간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위한 ▲파워매니저 ▲페이스 프로 기능이 새롭게 업데이트됐다.

피닉스 6와 피닉스 6X는 각각 1.3인치와 1.4인치의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이전 모델대비 디스플레이 크기가 최대 36% 커졌으며 강렬한 태양광 아래서도 읽기가 편하다. 또, 안전한 아웃도어 활동을 위해 오작동을 유발할 수 있는 터치 스크린은 적용하지 않았다.

사용자는 파워 매니저에서 배터리 수명에 어떤 영향을 주는 요인을 파악해 바로 비활성화 시킬 수 있고, 이를 통해 피닉스6X 기준 스마트워치 모드로 최대 64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물론, 기본 배터리 수명도 전작보다 향상됐다. 스마트 워치 모드에서 최대 21일, GPS 모드에서 최대 60시간, 울트라 트랙 모드에서 70시간, 엑스페이션 모드에서 최대 36일까지 지속한다.

조정호 가민 코리아 세일즈 매니저가 피닉스 6를 소개하고 있다.
조정호 가민 코리아 세일즈 매니저가 피닉스 6를 소개하고 있다.

페이스 프로는 사용자가 시계 또는 모바일 앱에서 운동 계획을 설정하는 기능이다. 코스를 달리는 동안 구간별 목표 페이스, 현재 구간내 진행 거리, 목표하는 페이스와 현재 페이스 기록 비교 데이터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전 세계 2000개 이상의 스키 리조트의 코스 지도와 4만 1000개 이상의 골프 코스정보를 내장했으며, 국내는 613개 코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정밀 지형도, 다양한 스포츠 모드 지원, 기온 및 고도 변화를 반영한 운동 상태 모니터링 등 고급 기능이 대거 탑재됐다.

센서의 경우, 향상된 광학 손목 심박계를 적용하여 스트레스 지수, 심박 변동수(HRV), 수면 패턴, 활동량 등 사용자 데이터를 보다 정교하게 수집한다. 측정된 데이터는 최대 8분할된 화면을 통해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가민의 ‘바디 배터리’ 기능은 수집된 데이터 분석을 통해 현재 에너지 보유량을 측정하고, 사용자가 효율적으로 활동, 휴식, 수면 스케줄을 관리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밖에도 최대 2000곡 이상의 음악을 저장할 수 있고, 휴대전화와 연동 시 수신되는 전화, 문자, 이메일, SNS 알람 등을 손목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 태양광 충전 스마트워치

눈에 띄는 제품은 피닉스 6X 프로 솔라 에디션이다. 탑재된 투명 태양광 충전 렌즈 ‘파워 글래스’로 태양광 에너지를 흡수하며, 실내와 같은 저조도 환경에서도 조도에 따라 충전이 가능하다. 충전 여부는 화면에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피닉스 6X 프로 솔라는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최대 21일 사용 가능하고. 태양광 충전 시, 3일을 더 연장해 사용할 수 있다.

조정호 가민 코리아 세일즈 매니저가 태양광 충전 기술이 적용된 '피닉스 6X 프로 솔라'를 소개하고 있다.
조정호 가민 코리아 세일즈 매니저가 태양광 충전 기술이 적용된 '피닉스 6X 프로 솔라'를 소개하고 있다.

지금까지 스마트폰에 태양광 충전 기술을 적용하려는 시도는 있었지만 모두 실패했다. 일부 시계 브랜드 제품에 적용된 사례는 있지만, 스마트워치에 적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간담회에서 스코펀 린(Scoppen Lin) 가민 코리아 지사장은 “스마트워치에 태양광 충전 기술을 적용한 건 가민의 피닉스6가 세계 최초”라며 “엄격하고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성능과 안정성을 확실히 보장한다”고 말했다.

스코펀 린 지사장은 “새로운 기능인 태양열 충전이 가능한 ‘피닉스 6X 프로 솔라’ 에디션을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피닉스 6 시리즈는 새롭게 추가한 태양열 충전 기술 탑재 외에도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유저에게 더욱 향상된 기능 및 디자인 요소를 제공해 가민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입증할 수 있는 프리미엄 멀티스포츠 스마트워치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전했다.

피닉스 6 시리즈는 크기에 따라 피닉스 6S, 6, 6X, 6X 프로 솔라, 소재에 따라 사파이어 에디션, 스페셜티 에디션, 프로 솔라 에디션 등 총 11개 모델로 나왔다. 내달 17일부터 전국 가민 브랜드샵 및 공식 대리점에서 구입 가능하며, 출시가는 99만 원부터 138만 원이다. 이 중 피닉스 6X 프로 솔라 모델은 올해 말 출시 예정이다.

가민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피닉스 6 시리즈 출시로 큰 도약을 준비하는 만큼 첫 공개를 국내에서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