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활동이 많이 걸리거나 연속되는 산업현장에서는 갑작스런 정전이나 전력 설비 이상은 매우 크나큰 손실을 가져올 수 있다. 한번 멈추거나 지연이 되면 비즈니스에 큰 타격을 주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 발생하는지 알 수 없는 상황에 대비해야 한다. 또한 최근에는 산업현장에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진행되면서 다양한 디지털 기기들이 통합적용되고 있어 이에 안정된 전력시스템은 필수요건이다.

여러 산업 분야중 데이터센터, 반도체, 석유, 광업, 철강, 화학 및 기계 제조 등의 산업에서는 안정적인 전력시스템이 최우선돼야 한다. 4차산업 혁명의 중추적인 역할을 위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빠르게 가속되는 분야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갑작스런 정전이나 전력이상으로 인한 사고로 부터 기업 비즈니스의 연속성을 유지하고 위험을 대비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가장 먼저 꼽히는 것이 바로 무정전전원공급장치 UPS이다. UPS는 일반 전원 또는 예비 전원 등을 사용할 때 전압 변동, 주파수 변동, 순간 정전, 과도 전압 등으로 인한 전원 이상을 방지하고 항상 안정된 전원을 공급해 주는 장치이다.

다양한 UPS 업계에서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높은 품질과 시장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다. 소규모 설비부터 대형 산업 현장까지 모든 산업현장을 아우르는 다양한 제품을 갖추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방송 allshowTV은 오는 9월 18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어둠속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비즈니스 수익을 지킬 수 있는 방안은?’이라는 주제의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슈나이더 일렉트릭 UPS의 특징과 차별점을 소개하고 각각 다른 환경의 고객들에게 맞는 UPS 활용법과 선택법을 제안한다. 웨비나 진행 동안 제품 시연도 함께해 실제 활용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갑작스런 정전이나 전력이상 상황에서도 현장에 안정적인 전력 공급으로 비즈니스 수익을 지킬 수 있는 상세한 가이드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88)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광회기자 elian118@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