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N '쌉니다 천리마마트' 제공
사진=tvN '쌉니다 천리마마트' 제공

'쌉니다 천리마마트'가 성공적인 첫 발을 내딛으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아울러 '쌉니다 천리마마트'가 몇부작인지, 등장인물인 빠야족과 인물관계도, 웹툰 원작, 재방송, 시청률 등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20일 오후 첫 방송하는 tvN '쌉니다 천리마마트'는 DM그룹의 공식 유배지, 재래 상권에도 밀리는 저품격 무사태평 천리마마트를 기사회생시키려는 엘리트 점장과 마트를 말아먹으려는 휴먼 불도저 사장의 사생결단 코믹 뺨타지 드라마다.

'쌉니다 천리마마트'는 총 12부작으로, 등장인물은 정복동 역의 김병철, 문석구 역에 이동휘, 조미란 역에 정혜성, 최일남 역에 정민성, 오인배 역에 강홍석, 조민달 역에 김호영, 고미주 역에 김규리, 김대마 역에 이순재, 권영구 역에 박호산, 김갑 역에 이규현, 박과장 역에 배재원 등이 출연한다.

인물관계도는 천리마 점장 문석구와 천리마 사장 정복동, 천리마 대리 조미란, 대마그룹 전무 등을 중심으로 줄거리가 전개된다.

'쌉니다 천리마마트'는 김규삼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첫 방의 성공적인 출발로 재방송도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김병철, 이동휘 등은 '쌉니다 천리마마트'를 통해 코믹과 휴머니즘을 오가는 앙상블을 선사할 것을 예고, 앞으로 전개를 더욱 기대하게 만들었다.

한편 '쌉니다 천리마마트'는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에 방송한다.

이상인 기자 lsi@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