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은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관하는‘SOCIAL i-AWARDS 2019(소셜아이어워드)’ 공공기관 블로그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국민의 건강한 삶을 디자인하다’를 주제로 운영되는 공단 블로그는 공단의 주요 뉴스를 보여주는 LIVE, 스포츠, 건강, 문화 섹션 등을 통해 국민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평가단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대학생 기자단의 참신한 시각으로 공단 사업을 전하는 KSPO YOUNG 콘텐츠 외에도 브랜드 정체성이 담긴 비주얼 디자인을 통해 국민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한 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소셜아이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관하는 행사로, 인터넷 전문가 3,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 미디어 관련 시상식이다.

공단 관계자는 “신문, TV 등 전통 미디어보다 스마트폰, 영상이 익숙한 시대적 흐름을 반영해 스포츠의 즐거움을 국민과 나눌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SNS 콘텐츠를 기획하고 국민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블로그부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포스트까지 5개의 소셜미디어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