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배가본드' 방송 캡처
사진=SBS '배가본드' 방송 캡처

'배가본드' 릴리(박아인 분)가 팔색조 매력으로 극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는 가운데, 쉐도우라는 새로운 킬러와 어떤 관계로 남을지 관심을 모은다.

지난 4일 오후 방송한 SBS 금토드라마 '배가본드' 5회에서 릴리는 차달건(이승기 분) 살해를 위한 세 번째 계획으로 집까지 찾아가 납치해오는 적극적인 작전을 펼쳤다.

릴리는 새로 이사 온 옆집 사람인 것처럼 떡을 돌리며 차달건에게 접근, 방심한 차달건이 문을 여는 순간을 노려 날렵한 몸짓으로 가스총을 분사해 반항하는 그를 납치하는 데 성공했다.

이후 릴리는 달리는 앰뷸런스 안에서 독극물 주사로 차달건을 처리하려 했지만, 그 순간 정신을 차린 차달건과 격한 몸싸움을 벌이다 결국 앰뷸런스가 전복되는 사고를 당하고 말았다.

릴리는 앰뷸런스에서 빠져나가며 "야 안 뒤X으면 빨리 일어나"라며 부하들에게 냉혹하게 말했다. 작전 실패에 화가 난 부하가 차달건을 직접 죽이려 하자 릴리는 "타살 흔적이 남으면 돈 못 받아"라며 현장을 빠져나갈 것을 다그쳤다.

차달건에게 상처를 입고 이를 갈며 다시 올 기회를 생각하던 릴리는 자신에게 일을 의뢰한 고객이 다른 팀인에게 일을 맡기겠다고 하자 분노를 표출했다.

릴리는 자신의 일이 빼앗긴 것을 용납하지 못하며 새로 고용된 킬러 쉐도우에 대해 물었다. 릴리가 또 어떤 일을 꾸밀지 기대감을 상승시켰다.

이처럼 박아인은 때로는 여유롭게, 때로는 거칠게 릴리 역을 소화하며 자신만의 개성 있는 연기로 극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배가본드' 뜻은 '방랑자' 및 '유랑자'로, 영어로 'vagabond'다. '배가본드'는 총 16부작으로, 이노우에 다케히코의 동명의 일본 만화를 원작으로 한다.

'배가본드' 5회 시청률은 11.5%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4회 방송이 기록한 10.2%보다 1.3% 포인트 대폭 상승한 수치다.

'배가본드' 4회와 5회 재방송은 오늘(5일) 오후 4시 20분부터 차례로 만날 수 있다.

한편 '배가본드'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10시에 방송한다.

이상인 기자 lsi@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