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의 경마방송 온라인 채널 ’KRBC‘가 지난 13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2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공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시상식. 한국마사회 김수인 아나운서(왼쪽) 방송센터장 김종덕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시상식. 한국마사회 김수인 아나운서(왼쪽) 방송센터장 김종덕

‘제12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소통콘텐츠연구소·소통스쿨이 주관하며, 디지털 소통마케팅 도구로 고객과의 소통이 우수한 기업을 발굴해 포상한다. 수상 기업은 산·학·연이 공동 개발한 국내 유일의 소통마케팅 측정지표와 3,500명의 고객패널 조사, 콘텐츠 경쟁력 평가 등 전문가 분석을 통해 선정됐다. 총 200여개의 기업과 150여개의 공기업이 참가했으며 이날 모두 41개의 기업과 44개의 공기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국마사회는 ‘경마방송 KRBC’ 채널을 유튜브, 네이버TV, 페이스북, 카카오챗봇 등에서 운영하며 경주영상 및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한국마사회는 온라인 콘텐츠 생산이 동영상 중심으로 이뤄진다는 점이 타 기관과의 차별적인 강점으로 꼽혔다. 특히 올해는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을 확대해 국민과 소통했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