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ICT 인프라 솔루션 전문 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정태수)이 오는 20일까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백서’ 다운로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변화하는 데이터 환경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제대로 수행하기 위해 기업의 클라우드 활용 환경과 한계를 짚어보고, 데이터와 비즈니스 성과가 중심이 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의 조건과 고려사항을 제시한 백서를 발간했다.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하는 기업의 인프라 전략은 클라우드를 중심으로 전개되어 왔다. 그리고 실제로 클라우드로의 전환은 IT 자원과 인프라의 유연성 확보라는 적지 않은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백서에서는 ▲자원 중심 클라우드의 한계 ▲클라우드 배치 모델의 한계를 극복하는 이동성의 현주소 ▲의사 결정을 왜곡하는 클라우드 비용 ▲이동성에 투자되는 시간과 비용 ▲단일 통제권으로 구현하는 운영 관리의 이동성 ▲시간과 비용을 모두 잡는 비즈니스 성과 중심의 클라우드 전략 등 기업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도입할 때 실질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사항들에 대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해법을 제시한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백서’는 페이스북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11월 20일까지는 백서를 다운로드 받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