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가 대입 수능을 준비해온 수험생들을 위한 '비포(Before) 수능' 마케팅에 이어 지난 14일 수능을 끝낸 수험생을 대상으로 '애프터(After) 수능'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출처=설빙
출처=설빙

먼저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은 15일부터 한 달간 수험표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표 인증 이벤트는 그동안 땀과 노력을 기울인 수험생을 격려하고 그들의 미래를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이벤트는 기간 내 설빙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 하고, 설빙 매장에서 주문한 메뉴와 수험표를 함께 찍어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해시태그(#설빙 #설빙최고 #수험생이벤트 #설빙먹고수능탈출)와 게시하면 참여 완료된다. 주문한 메뉴뿐만 아니라 매장 내외부, 외부간판과의 인증 사진도 가능하다.

당첨자는 총 100명으로, 추첨을 통해 오는 12월 19일 발표 예정이다. 당첨자에게는 설빙표 우유얼음, 단팥호빵, 단팥죽을 한번에 맛볼 수 있는 겨울 올인원 신메뉴 호호통단팥설빙(1만900원 상당)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출처=아트박스
출처=아트박스

디자인 리테일 전문 기업 아트박스는 14일부터 12월 1일까지 수험생 대상 특별 할인 이벤트 '수능할인 받고싶퍼?'를 진행한다.

총 18일간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수험생에게는 멤버십 최고 등급인 다이아몬드 등급이 부여되며, 해당 등급은 2019년 12월 31일까지 유지된다. 이에 따라 이벤트 참여자들은 온라인 쇼핑몰 및 전국 직영매장 상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다이아몬드 등급 회원 혜택을 연말까지 누릴 수 있다. 행사 상품이나 상품쿠폰을 이용한 중복 할인도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아트박스 공식 몰, 멤버십 앱, 또는 아트박스품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의 수험표를 인증하면 된다.

출처=현대백화점그룹
출처=현대백화점그룹

현대홈쇼핑의 온라인 종합쇼핑몰인 현대H몰은 오는 20일까지 '애프터 수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대H몰은 우선 17일까지 '나이키 블랙프라이데이'를 진행한다. 나이키 신발·의류 약 600여 개 상품을 최대 50% 저렴하게 판매한다. '나이키 에어 베이퍼맥스 2019' 10만9500원(판매가 21만9,000원), '나이키 W 에어맥스 270' 8만9500원(판매가 17만9000원)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같은 기간 유명 주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 단독 프로모션을 열어, 최대 44% 할인한다. 제이에스티나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인 '쁘띠J'의 목걸이, 귀걸이 신제품을 현대H몰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다. 현대H몰로 바로 접속시 할인 쿠폰(최대 20%)을 증정하며, 종이방향제(5만원 이상), 카드 지갑(20만원 이상), 무선충전기(30만원 이상) 등 구매 금액대별로 다양한 사은품도 함께 증정한다.

특히 오는 19일과 20일에는 겨울 시즌 대표 슈즈 브랜드인 '어그 블랙프라이데이'를 진행한다. 이번 시즌 신상품은 최대 50%, 지난 시즌 상품은 최대 70%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출처=서울스토어
출처=서울스토어

온라인 패션&뷰티 쇼핑 플랫폼 서울스토어는 '서울스토어 쇼핑 꽃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0일까지 6일간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수험생을 비롯해 수험생을 응원한 모든 서울스토어 방문 고객들 모두에게 15%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해당 쿠폰은 서울스토어에서 기존에 제공하는 친구할인코드 서비스와 중복으로 이용 가능하며 친구할인코드 서비스까지 이용할 경우 최대 20% 저렴한 가격에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