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화된 제품과 패키지 크기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가 증가함에 따라 더욱 작고 유연한 기계가 각광받고 있다. 더욱 작은 기계를 제작하려는 OEM들을 대상으로 비용 효율성 높은 옵션을 제공해야 한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은 18일 콘트롤러 없이도 작동하는 새로운 Kinetix 5100 서보 드라이브(Kinetix 5100 servo drive) 및 키네틱스 TLP, 케이블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알렌 브래들리 Kinetix 5100 서보 드라이브는 광범위한 고속, 저전력 모션 제어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다양한 제어 모드를 지니고 있다. 드라이브는 Micro 800 컨트롤러, logix 기반 컨트롤 시스템과 함께 사용하거나 단독 사용이 가능해 원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Kinetix 5100 서보 시스템은 생산성 향상을 지원한다. OEM들은 Kintetix 5100 서보 드라이브를 사용하여 동력화하거나 자동화된 시스템을 만들어 전환 속도를 높일 수 있다. 내장되어 있는 안전한 토크가 꺼지면 사용자들은 전체 장비의 전원을 끄지 않고도 모터 토크를 제거할 수 있어 장비가 안전한 상태에 이른 후에 빠르게 재시동할 수 있다. 듀얼 포트 EtherNet/IP를 통해 DLR(Device Level Ring) 토폴로지를 지원한다.

로크웰오토메이션 Kinetix 5100 서보 드라이브, 사진제공=로크웰오토메이
로크웰오토메이션 Kinetix 5100 서보 드라이브, 사진제공=로크웰오토메이

로크웰오토메이션의 제품 매니저 사이먼 왕(Simon Wang)은 “Kinetix 5100 서보 시스템은 비용 효율적인 서보 콘트롤을 필요로 하는 중간 크기의 포장 기계에 사용하기 적합하다”며, ”드라이브, 모터, 케이블을 하나로 묶으면 시스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OEM이 제품을 기계의 전력 소요량을 기반으로 선택하면 시간을 절약하고 효율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