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은 오는 26일 JW메리어트 호텔에서 ‘2019 드림 투게더 서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포츠의 가치와 확산’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문체부와 공단이 함께 진행하는 개발도상국 스포츠행정가 과정 교육생을 비롯해 국내외 스포츠개발 협력 전문가, 일반 시민 등 200여명이 참여한다.

개발도상국 차세대 스포츠 행정가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인 ‘드림투게더 마스터 프로그램(Dream Together Master)’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2019 한․아세안 정상회담 30주년 특별정상회의(11.25~26)와 제1차 한․메콩 정상회의(11.27)를 기념해 열린다.

해외 연사로 초청된 영국 러프버러 대학교 이안 폴 헨리 교수는 올림픽학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이며 각종 스포츠 정책 프로그램 개발 ․ 관리 등의 연구에 앞장서왔다.

영국 켄트대학교 스포츠경영 프로그램 디렉터인 니키 코우트로우와 틴 르윈 교수와 미얀마 정부 스포츠 전문위원도 연사로 나서 스포츠의 가치를 주제로 발표한다.

국내에서는 표정화 외교부 공공외교총괄과 과장과 최동주 숙명여자대학교 글로벌서비스학부 교수, 김정남 2018평창기념재단 총괄운영부장이 스포츠의 다양한 가치와 확산방법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문체부와 공단은 ‘드림투게더 마스터 프로그램’을 통해 2013년부터 아프리카, 동유럽, 중남미 등 48개국 111명의 개발도상국 스포츠 행정가를 양성해오고 있다.

조재기 이사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스포츠의 긍정적 가치가 우리 사회전반에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스포츠로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지혜를 얻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