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충전 스마트워치 '피닉스 6X 프로 솔라 에디션' [사진=가민]
태양광 충전 스마트워치 '피닉스 6X 프로 솔라 에디션' [사진=가민]

가민은 태양광 충전이 가능한 프리미엄 스마트워치 ‘피닉스 6X 프로 솔라(Fenix 6X Pro Solar) 에디션’을 2일부터 국내 판매한다고 밝혔다.

‘피닉스6’ 시리즈는 지난 9월 출시됐으며, 이번 선보이는 모델은 태양광 충전이 가능한 모델이다.

피닉스 6X 프로 솔라 에디션은 가민 최초로 태양광 충전을 지원하는 GPS 시계로, 투명한 태양광 충전 렌즈인 ‘파워 글래스’를 탑재했다. 사용자는 이를 통해 충전 없이 본래 배터리 지속시간(21일)보다 최대 3일간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 파워 글래스가 흡수한 태양광 에너지는 화면을 통해 실시간 확인할 수도 있다.

태양광 충전 외에도 ▲전략적인 코스 완주를 위해 구간별로 페이스 가이드를 제공하는 ‘페이스 프로’ ▲사용자 사용환경에 맞춰 효율적인 배터리 사용을 돕는 ‘파워매니저’ ▲기온 및 고도 변화를 반영한 운동 상태 모니터링 등 새로운 기능도 대거 탑재돼 있다.

그 외에도, 전 세계 2000여개의 스키 리조트 스키 코스와 4만 1000개 이상의 골프 코스가 내장돼있으며, 최대 2000곡의 음악을 저장할 수 있다. 휴대전화 연동 시 전화, 문자, 이메일, SNS 알람을 손목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피닉스 6X 프로 솔라 에디션은 DLC 카본 그레이 티타늄 블랙 실리콘 밴드모델과 티타늄 브레이슬릿 모델로 구성돼 있다. 전국 온라인 오프라인 가민 브랜드샵에서 판매되며, 권장소비자가는 134만 9000원과 138만원이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