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보안전문기업 SGA솔루션즈(대표 최영철)는 자회사 SGA블록체인(대표 은유민)이 ‘조건 검증에 의한 블록체인 기반 의사결정 시스템’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05일 밝혔다.

이번 특허 획득으로 SAG 블록체인은 이종 블록체인 간 연결 모델 특허, 신원과 정보의 주권에 대한 특허에 이어 올 해만 특허권을 등록하며 블록체인 기술 경쟁력을 갖게 됐다.

이번에 취득한 ‘조건 검증에 의한 블록체인 기반 의사결정 시스템’ 특허권은 블록체인 환경 하에서 특정 조건을 설정하고, 복호화 시에 해당 조건을 만족하는지 검증하는 기술이다. 의사결정에 필요한 조건 값 및 인증키 값을 모두 블록화해 의사결정 과정의 투명성과 보안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데 의의가 있다.

현재 SGA블록체인은 데이터 조회 ‘권한’을 자산으로 만들어 데이터 열람에 관한 확인, 조회 이력 등을 블록체인으로 관리하는 ‘블록체인 기반 개인정보 관리 시스템 및 방법’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기존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데이터 교환 배타성을 극복하고 안전하고 쉽게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게 하는 ‘독립된 블록체인망 간의 데이터 공유를 위한 블록체인 브리지 시스템’ 특허권도 보유하고 있다.

SGA블록체인 은유민 대표이사는 "기존 보안 인증 체계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접목되는 시장으로 확산이 기대되는 만큼 관련 기술 개발 및 특허 등록을 통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라며 “지속적인 원천기술 개발과 특허 등록을 통해 블록체인 전문 기업으로서의 포지셔닝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