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구세군 자선냄비 종소리가 울리는 가운데, 유통업계는 다가올 크리스마스의 시즌을 맞아 크리스마스 케이크 준비가 한창이다.

엔제리너스 '크리스마스 케이크 2종' 출처=롯데GRS
엔제리너스 '크리스마스 케이크 2종' 출처=롯데GRS

먼저 엔제리너스는 오는 20일까지 'Snow Holiday' 케이크 2종을 사전예약으로 진행한다.

이번 크리스마스 케이크 2종은 부드럽고 촉촉한 수플레 치즈로 만들어 진한 치즈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눈 내리는 수플레 치즈 케이크'와 초콜릿 시트에 진한 가나슈크림이 조화를 이룬 '눈 내리
는 가나 슈케이크'로 구성됐다. 가격은 각 2만8000원이다.

더불어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해당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아메리카노 무
료 쿠폰을 증정하며,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케이크 수령이 가능하다. 현장 판매는 25일까지 판매한
다.

나뚜루 크리스마스케이크 5종 출처=롯데제과
나뚜루 크리스마스케이크 5종 출처=롯데제과

롯데제과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는 아이스크림 케이크 5종을 선보였다.

'윈터 포레스트'는 눈이 내린 숲의 느낌을 살린 제품으로, 달콤한 맛의 딸기, 초코 베이스 위에 슈가파우더를 뿌려 눈이 내린 느낌을 주었으며 라즈베리와 블루베리, 오렌지칩 등 다양한 색깔의 과일을 토핑하여 케이크를 꾸몄다.

'화이트 클라우드'는 녹차, 딸기, 초코 및 바닐라초코아몬드 베이스 위에 구운 코코넛 칩을 가득 토핑하고, 가운데 화이트 초콜릿으로 만든 구름을 얹어 하늘 위의 구름을 형상화했다. '윈터 포레스트', '화이트 클라우드'는 편의점, SSM 및 온라인 등 유통채널에서만 판매한다.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화이트 포레스트'와 '디어 티라미수', '말랑이 밀크'는 구매 고객에게 나뚜루 보냉백을 4900원에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

화이트 포레스트는 딸기, 초코, 바닐라, 민트 베이스에 오렌지칩과 라즈베리 등 각종 과일을 토핑한 제품이며 디어 티라미수는 티라미수 베이스에 사슴 모양의 초콜릿과 시나몬 스틱 등의 장식을 올려 크리스마스 느낌을 냈다. 말랑이 밀크는 소프트캔디 ‘말랑카우’의 캐릭터 '말랑이'를 케이크 윗면에 올리고 크리스마스 장식을 추가한 케이크다.

'Merry Bene Christmas!' 콘셉트의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케이크' 출처=카페베네
'Merry Bene Christmas!' 콘셉트의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케이크' 출처=카페베네

커피프랜차이즈전문점 카페베네는 하겐다즈와 콜라보한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출시한다.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진하고 풍부한 맛이 일품인 초콜릿 아이스크림과 바삭한 다크초콜릿 조각과 부드러운 바닐라맛이 어우러진 쿠키앤크림 아이스크림 두 가지 맛이 함께 조화를 이룬다.

또한 눈이 소복이 쌓여 있는 형상의 부드러운 리얼 크림 버블과 함께 눈사람, 트리, 선물 상자 모양의 장식물로 크리스마스 느낌을 준다.

카페베네는 아이스크림 케이크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별도의 보냉백과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레드 접시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보냉백은 카페베네의 고양이 캐릭터 '베네캣' 액세서리가 포함된 고급 데님 소재다. 이러한 특별한 구성에 가격은 4만2000원이다.

카페베네는 케이크 출시와 함께 오는 13일까지 사전 예약 서비스를 실시한다. 카페베네 공식 멤버십 APP 내 '스마트 오더' 혹은 페이코 앱에서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사전 예약 가능하며, 페이코 간편 결제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페이코 포인트 3000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현장에서 직접 구매는 오는 18일 이후부터 가능하다.

예약 주문 케이크는 오는 18일부터 31일까지 선택한 날짜와 매장에 맞춰 방문 시 수령 가능하다.

스타벅스 2019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5종 출처=스타벅스
스타벅스 2019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5종 출처=스타벅스

마지막으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 2일부터 2019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5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본격적인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홀케이크는 신선하고 당도 높은 설향 딸기가 듬뿍 올라간 '스트로베리 치즈 케이크'를 비롯해, 트리 모양의 바움쿠헨 안에 바닐라빈을 넣은 슈크림이 들어간 '크리스마스 슈크림 바움쿠헨', 브라우니 같은 진한 초콜릿 시트에 달콤한 버터 크림치즈를 샌드해 마치 따뜻한 장작을 연상케 하는 '브쉬 드 노엘', 부드러운 케이크 사이에 두 가지 크림을 체커 판 모양처럼 샌드한 '화이트 딸기 체커스 케이크', '초콜릿 딸기 체커스 케이크' 총 5종이다.

2019 크리스마스 홀케이크는 12월 2일부터 12월 16일까지 15일간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 내 사이렌 오더를 통해서만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지난해까지 운영했던 종이 브로셔 예약은 환경보호 및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운영하지 않는다. 수령은 12월 20일부터 크리스마스 당일인 12월 25일까지 가능하며, 예약 구매한 고객에게는 무료음료 e-쿠폰을 2장씩 지급한다.

더불어, 올해에는 더욱 풍성한 크리스마스 파티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홀케이크 출시 이래 처음으로 별도의 증정품을 함께 제공한다. 크리스마스 홀케이크를 예약한 고객에게 케이크 수령 시, 크리스마스 파티 팩과 베이리스타 캔들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