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바디프랜드
사진=바디프랜드

뇌 피로 해소와 기억력, 집중력 향상을 돕는 바디프랜드의 특허 기술 ‘브레인마사지’가 이세돌 9단의 은퇴전을 공식 후원한다.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는 ‘바디프랜드 브레인마사지 배 이세돌 vs AI 한돌’ 대국의 타이틀 스폰서로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브레인마사지 배 이세돌 vs 한돌’ 대국은 구글 알파고와의 대결에 인간으로서는 유일하게 1승을 거둔 이세돌 9단의 은퇴전이다. 총 3국에 걸쳐 진행될 이번 대국은 18일과 19일 이틀은 서울 도곡동 바디프랜드 본사에서, 21일은 이세돌 9단의 고향인 전남 신안군에서 열릴 예정이다.

바디프랜드는 뇌 피로 해소와 기억력,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브레인마사지'로 강한 두뇌 인지능력이 필요한 프로 바둑 기사와 바둑 인구를 응원한다는 차원에서 이번 후원을 결정했다. 인간 대표 브레인 이세돌 9단과 인공지능 바둑 AI 한돌 간 '브레인 대결'이라는 점 역시 후원 결정에 영향을 미쳤다.

이번 대국의 타이틀이기도 한 ‘브레인 마사지’는 마사지를 통해 뇌 피로 해소와 기억력, 집중력 향상을 돕는 마사지 프로그램으로, 바디프랜드의 주력 안마의자 제품에도 적용된 기능이다. 이세돌 9단은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를 통해 ‘브레인마사지’를 받으며 이번 대국에 임할 것으로 알려졌다.

박상현 바디프랜드 대표는 "이번 이세돌 9단과 AI와의 바둑 대국 후원을 계기로 바둑 기사와 같이 두뇌를 많이 사용하는 직업을 가진 분들에게 '브레인마사지'가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