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020 초청장...2월11일 美 샌프란시스코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초청장 [사진=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초청장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언팩 2020' 행사 초청장을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들에게 5일 오후 1시 발송했다. 이번 언팩에서는 차세대 갤럭시 S와 폴드 시리즈 신제품 발표가 예상된다.

갤럭시 언팩은 해마다 삼성전자가 신제품을 대대적으로 공개하는 연례행사다. 이번 상반기 언팩행사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팰리스 오브 파인 아트(Palace of Fine Arts)에서 열린다. 현지시간으로 내달 11일 오전 11시, 한국시간으로는 내달 12일 오전 4시에 시작한다.

삼성전자는 매해 상반기마다 갤럭시 S 신제품을 발표해왔으며, 지난해에는 이와 함께 갤럭시 폴드를 새롭게 선보인 바 있다. 이날 발송된 초청장에 새겨진 숨겨진 입체도형 이미지 역시 새로운 2세대 갤럭시 폴드를 암시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웨이보에서 발견된 갤럭시 폴드 이미지 [사진=웨이보]
웨이보에서 발견된 갤럭시 폴드 이미지 [사진=웨이보]

초청장 사진과 영상에 새겨진 갤럭시 로고에는 알파벳 ‘a’ 자리만 둥근 직사각형과 정사각형 모양의 입체도형이 하얀 덮개가 씌워져 돌출된 채 자리 잡고 있다. 업계는 각각의 이미지가 갤럭시 폴드 2를 펼쳤을 때와 접었을 때를 상징한다고 해석하고 있다.

실제로, 중국 웨이보에서는 지난달 2020년형 갤럭시 폴드를 연상시키는 새로운 폼팩터 사진이 유출된 바 있다. 사진에서는 기존 갤럭시 폴드와 다르게 정사각 모양의 스마트폰이 고스란히 담겼다. 위아래로 접을 수 있는 클램셸 디자인이 적용된 모습이었다.

반면에, 새 갤럭시 S는 ‘S11’이 아닌 ‘S20’으로 발표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이는 IT 신제품 정보 유출 유명 매체인 아이스 유니버스가 지난달 24일 트위터에 "갤럭시 S20"이라고 올린 뒤 이어서 "내년은 2020년, 그리고 20은 새로운 시작"이라고 언급한 데서 기인한다.

아이스유니버스에서 언급한 '갤럭시 S20' 내용 [사진=트위터]
아이스유니버스에서 언급한 '갤럭시 S20' 내용 [사진=트위터]

이와 함께, 아이스 유니버스는 신형 갤럭시 S의 전면 유리 사진을 공개해 갤럭시 S11 또는 S20이 크기에 따라 보급형·일반·프리미엄 등 세 가지 모델로 출시될 거라고 예상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