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우리은행, 고객신뢰 최우선 2020년 경영전략 발표

발행일시 : 2020-01-19 13:05
우리은행이 17일 본점 대강담이 임직원들이 모인 가운데 고객신뢰와 효율, 혁신을 목표로 내건 올해 경영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손태승 우리은행장(가운데)과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우리은행이 17일 본점 대강담이 임직원들이 모인 가운데 고객신뢰와 효율, 혁신을 목표로 내건 올해 경영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손태승 우리은행장(가운데)과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고객은 우리의 존립 근간으로, 올해 고객신뢰 강화가 가장 중요하다."

손태승 우리금융회장 겸 우리은행장이 17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임직원 9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하며 이 같이 밝혔다.

우리은행은 이날 올해 경영목표를 '신뢰, 혁신, 효율'로 정하고, 고객 신뢰의 기반위에서 임직원들이 끊임없는 도적과 혁신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열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손 행장은 “고객은 우리의 존립 근간으로, 올해 고객 신뢰의 회복을 넘어 더욱 탄탄하고 두텁게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우리 스스로 깊이 반성하고, 철저히 개선해 나가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21년 만에 전면 개편된 고객중심의 KPI 제도를 통해 영업문화의 대혁신이 시작되었다”면서 "우리은행이 금융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며, 2020년을 새롭게 도약하는 한 해로 만들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손 행장은 이어 "올해 경영목표인 신뢰, 혁신, 효율이 구호에만 그치지 않고, 가시적인 결과로 이어지게 하는 실천이 필요하다"면서 실천 2020년을 의미하는 'Act 2020!'의 결연한 각오를 전 임직원에게 당부했다.

온라인뉴스팀 onnews2@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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