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는 2020년 무료 ‘도심승마체험’ 사업에 참여할 지자체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국마사회는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말산업육성전담기관으로서 승마 보급과 말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일반 시민들이 승마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도심승마체험’ 사업을 시행 중에 있다.

도심승마체험
도심승마체험

지금까지 지자체 선정을 통해 서울 어린이대공원, 부산 송도오션파크 등 지역 명소들에서 프로그램이 시행됐으며 약 7만 명 이상이 체험했을 정도로 인기리에 운영됐다. 이용자 만족도 또한 매년 95퍼센트 이상을 상회할 정도로 참가자들의 만족도 또한 높다.

한국마사회는 승마체험 운영과 관련된 제반 비용을 지원하며 공원이나 지역 명소 등 승마체험이 가능한 장소가 있는 인구 50만 명 이상의 지자체일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한국마사회가 제공할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승마체험을 비롯한 관상마 체험, 말 쉼터 그리고 포토존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는 오는 31일까지 지자체 신청이 완료되면 도심인구, 체험장소의 입지와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2월 중으로 최종 체험 장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한국마사회 엄영석 말산업진흥처장은 “도심승마체험은 말산업 선도기관인 한국마사회가 건전한 여가 문화를 확산하고 도심 속에서 느끼는 승마의 즐거움을 알리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onnews2@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