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예방 및 차단을 위해 올림픽공원, 경륜장 등 39개 사업장과 105개 시설물에 대해 비상대응체계를 가동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공단은 지난 29일부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 종료시까지 김갑수 전무이사를 반장으로 하는 종합대응 TF반을 운영 중이다. 아울러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종합대응 TF반(반장 1,2차관)과 연계해 단계별 상황 조치에 대응하고 있다.

공단은 우선 불특정다수의 고객들이 방문하는 접점마다 열화상카메라와 비접촉식 온도계를 이용해 체온과 감염증상을 확인하고 있다.

올림픽공원 올림픽홀 내 에이핑크 공연시 마스크 배포 및 손세정제 비치
올림픽공원 올림픽홀 내 에이핑크 공연시 마스크 배포 및 손세정제 비치

사업장 내 고객 접점 근무자는 마스크를 의무로 착용하며 시설 내부에는 주요 고객 접점과 동선을 따라 예방요령 안내물과 손소독제를 비치하고 있다.

지난 1월 28일(화)에는 대규모 체육시설과 공연장이 위치한 올림픽공원 내 KSPO돔, 우리금융아트홀, 올림픽수영장에 긴급 방역을 시행했다.

기존 월 1∼2회 방역을 상황에 따라 주 1회, 일 1회도 추진하는 방안을 내부적으로 검토 중이다.

대중 공연은 사전 및 사후 특별 방역 조치 상태에서 진행하며 손세정제와 마스크를 사전에 준비한다.

올림픽공원 내 스포츠센터 및 스포츠교실 회원을 대상으로는 연기 및 환불 신청을 한시적으로 허용하고 있다.

고객이 유증상자 징후를 호소할 경우에 대비한 격리시설도 운영 중이다.

조재기 이사장은 “국민의 안전·보건은 공단 경영의 최우선 가치”라며,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에 적극 대응하며 안전·보건 그리고 환경경영으로 고객과 근로자의 안전 확보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onnews2@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