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총괄본부는 하남도시공사와 지난 6일 하남도시공사 대회의실에서 정병찬 총괄본부장과 김경수 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정병찬 경륜경정총괄본부장(왼쪽)과 하남도시공사 김경수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정병찬 경륜경정총괄본부장(왼쪽)과 하남도시공사 김경수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 내 공공기관 간의 협업을 통해 미사 경정장이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 개방 활성화 및 공유 확대로 경정 사업의 건전 이미지 제고와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등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양 기관의 협력이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형성돼 체결하게 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경륜경정총괄본부와 하남도시공사는 ① 지역상생 및 지역복지 증진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운영 ② 지역 내 스포츠ㆍ레저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 노력 ③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 공동 수행 및 전문지식 교류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정병찬 총괄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정부에서 국민의 행복, 삶의 질 향상 그리고 사회적 가치 제고 등을 강조하며 기관 간 협업에 대한 중요성을 이야기하는데 그런 측면에서 이번 협약식은 더욱 의미가 깊다. 하남시도시공사와 시민들의 건강과 행복 증진을 위한 토대가 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onnews2@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