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IT기업 SGA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발주한 총 110억원 규모의 ‘2020년 나이스 응용S/W 유지관리 및 서비스 운영 사업’ 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사업기간은 2년이며 SGA는 올 1월에만 위 사업 포함 교육분야 공공ITS 사업 4건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SGA가 수주한 4건의 사업은 각각 2020년 나이스 응용SW 유지관리 및 서비스, 2020년 교육정보시스템 사용자PC보안 서비스, 2020년도 유아학비지원시스템 유지관리, 2020년 나이스 물적시스템 유지보수이다.

나이스는(NEIS, National Education Information System 17개 시•도 교육청, 교육부, 1만2천개 학교, 70만 교직원 사용 및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하는 교육행정정보시스템으로 2020년 역대 최대 규모의 ‘4세대 나이스 구축사업’ 을 앞두고 있다.

‘나이스 응용S/W 유지관리 및 서비스 운영 사업’은 매년 진행되는 나이스 S/W 사업 중 최대 규모의 유지보수 사업이며 SGA는 2018년 이후 3개년 연속 본 사업의 수행사로 선정되었다. 이번 사업은 2년간 시스템 내 S/W의 유지관리, 운영, 기술지원 등이 수행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기간 내 ‘4세대 나이스 업무 프로그램 구축 사업 지원’도 포함됐다. 4세대 나이스는 추정예산 약 850억원이 투입될 ‘응용S/W 개발사업’(올 상반기)을 시작으로 2021년까지 구축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런 4세대 나이스 구축에는 SGA솔루션즈도 함께 한다. SGA솔루션즈는 이미 올 초 ‘4세대 나이스의 정보화 전략계획(ISP)’ 수립을 완료하였으며 차세대 시스템의 안정적인 체계와 더불어 블록체인, 클라우드 등의 혁신기술 도입을 검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SGA SI사업총괄 조창희 부사장은 “이번 나이스 유지관리 및 서비스운영 사업 수주를 통해 새롭게 도약하는 SGA의 2020년의 시작을 알리게 되었다”라고 하며 “이번 사업을 통해 현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과 4세대 나이스 구축의 가교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것”이라 말했다.

이향선 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