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매니지드 기업(MSP) 디딤365(대표 장민호)가 PC기반의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플랫폼(이하 CMP) 디딤나우(DidimNow) 모바일 버전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디딤나우는 디딤365가 자체 개발•운영하고 있는 CMP로 복잡하고 다양한 IT 레거시 및 클라우드 인프라를 콘솔에 등록하여 직관적이고 효율적으로 통합 운영할 수 있다.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제공되는 디딤나우는 클라우드 리소스 관리부터, 비용 최적화, 모니터링 및 장애 발생에 대한 관리 등 클라우드 운영 전반에 걸친 가시성과 자동화 기능을 통해 통합관리 한다. 내부에 전문 엔지니어가 없어도 간단하게 서비스 신청 및 이용이 가능하며, 장애 발생 시 즉각적인 알람 및 빠른 복구를 제공하여 운영 비용 절감에 도움을 준다.

대시보드, 클라우드 운영현황, 모니터링 및 비용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실시간으로 제공받아 회원계정을 쉽게 관리할 수 있다. 로그인 후 등록된 서버의 목록 및 상태 정보와 성능 그래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서버에서 설정된 경보 항목 목록 확인, 오류 경보 로그 확인, 지원 센터와 A/S 요청 세부 정보 등을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디딤365의 디딤나우 모바일 화면
디딤365의 디딤나우 모바일 화면

장민호 디딤3656 대표는 “공공기관 및 기업의 편하고 안정적인 인프라 관리를 위해 출시한 디딤나우 모바일은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무상 제공할 예정”이며, “앞으로 사용 편의성 개선과 기능 추가를 통해 파트너와의 상생을 위한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