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ICT 서비스 기업 에스넷시스템(공동대표: 박효대, 장병강)과 정보보호 전문기업 시큐아이(대표: 최환진)는 양사의 솔루션 ‘S-WAN(Smart-WAN)과 ‘VIRTUALMAX’ 판매 및 관제(SOC) 운영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고 17일 밝혔다.

에스넷과 시큐아이의 업무 협약식
에스넷과 시큐아이의 업무 협약식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더 많은 기업 고객들에게 더욱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은 물론, 비용 절감과 편리한 관제 서비스 등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에스넷시스템은 자사의 스마트 IT 서비스 플랫폼 ‘S-WAN’을 시큐아이에 제공하고, 시큐아이는 강력한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인 ‘VIRTUALMAX’를 에스넷시스템에 제공하여 관제 사업을 확대, 발전시키는 일에 집중할 계획이다.

‘S-WAN’은 북미 IT기업인 128-테크놀로지 스마트 라우터와 에스넷시스템의 매니지드 서비스가 결합해 탄생된 SD-WAN 관련 솔루션이다. 높은 비용 때문에 최신 IT 인프라 도입을 망설이고 있는 중소 규모 기업에 유리하며, IoT 데이터 수집, AI기반 데이터 분석 등 원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시큐아이 ‘VIRTUALMAX’는 서버·스토리지·네트워크장비를 하나로 결합한 HCI(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쳐) 기반으로 차세대 방화벽부터 가상방화벽, 웹방화벽, 접근제어 등 VM별 특화 보안 솔루션을 융합한 인프라 토털 아키텍처 플랫폼이다. 통합보안관제는 IBM Q Rader, X Force, 왓슨 기반으로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인철 에스넷시스템 CTO는 “이번 시큐아이와 업무협약 체결로 고객에 더 안전한 IT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 며, “양사가 긴밀하게 협업하여 한층 더 진화한 종합 IT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더욱 다양한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병수 시큐아이 솔루션사업부장은 “에스넷시스템과의 협력은 SD-WAN, 클라우드 등 다양한 보안 환경에 적합한 보안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혁신적인 기술을 안정적이면서도 비용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보안 솔루션 및 서비스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전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