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산업자동화 계기 • 솔루션 기업 한국엔드레스하우저의 이커머스(eCommerce, 전자상거래) 플랫폼 ‘엔드레스닷컴’의 고객들이 지속적인 성장세에 있다.

엔드레스닷컴은 견적 문의와 제품 구매 및 각종 문의는 물론, 과거의 견적과 주문 내역을 한눈에 확인 가능한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구매를 희망하는 제품의 2D, 3D 드로잉을 비롯해 각종 기술 문서, 인증서, 운영 설명서 또한 다운로드가 가능한 통합 채널이다. 간단한 가입 신청 양식을 완성 후 고객 등록 및 아이디 부여 절차가 완료되면 곧바로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으며, ‘나의 페이지’에서는 본인에게 배정된 전담 영업 담당자 또한 확인할 수 있다.

소모성 부품이나 엑세서리류에 손상이 생겨 빠르게 스페어파트 재고를 보유해야 할 때에도 시리얼넘버 및 오더코드 검색만으로 손쉽게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

엔드레스닷컴은 이미 구매한 전적이 있는 제품을 재구매할 경우 번거로운 견적 재요청 등의 과정을 생략하고 쉽고 빠르게 제품을 주문할 수 있어, 동일한 제품의 반복 구매가 잦은 OEM 업계 고객이 주를 이룬다. 대기업의 경우는 엔드레스닷컴이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 즉, 견적 이력 확인이나 드로잉 다운로드 등을 위해 사이트에 활발히 가입하고 있다.

엔드레스하우저의 이커머스 플랫폼 엔드레스닷컴
엔드레스하우저의 이커머스 플랫폼 엔드레스닷컴

한국엔드레스하우저는 올해, 엔드레스닷컴을 활발히 이용하는 충성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상시 운영할 계획이며, 사이트 실사용자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시킬 방침이다.

한국엔드레스하우저 관계자는 “한국은 IT인프라 선진국이자 온라인 쇼핑 강국답게 고객들이 엔드레스닷컴 이용률도 높다”며, “지난 2019년, 엔드레스닷컴을 통한 거래액은 한국엔드레스하우저의 한 해 매출의 15%를 차지하며, 이는 지난해 5월 서비스 발표이후 7개월여만의 결과이자 예상 수치를 훨씬 상회하는 결과로 향후 비즈니스에 자신있다”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