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듈러 DC-DC 시스템을 설계하는 올바른 방법

IoT 및 웨어러블 기기가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면서 저전력 고효율로 동작할 수 있는 배터리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전자 제품을 사용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전원이다. 전원이 안정적지 못하면 오동작이 발생하기 쉽상이다. 때문에 신뢰성있는 파워 모듈이 필수다.

그런데 전자부품을 구성하고 있는 IC 등은 각각 고유의 동작전압 범위나 필요한 전압 정밀도가 달라 복잡하다. 그런데 전압 공급이 불안정하면 오동작이나 특성 열화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그러므로 필요한 전압으로 변환하거나, 안정화시키기 위한 DC(직류)로 전압을 변환하는 장치가 필요하다. 바로 이 장치가 DC-DC 컨버터이다. DC컨버터는 안정적인 전자부품을 개발하는 핵심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3월 5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개발기간 줄이는 고성능 DC-DC 최적 설계법’이라는 주제의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1981년부터 혁신적인 고성능 모듈러 전원 부품을 설계, 제조 및 공급하고 있는 이 분야 강자 바이코의 제품을 활용한 DC-DC 시스템 설계에 대해 알아본다. 입력 전원의 중요성 및 고려사항, 입력 필터와 안정도 해석, 출력 필터와 과도 응답 특성, 부하 특성에 따른 고려 사항, 기타 설계 시 고려 사항 등 각각의 사례를 통한 DC-DC 컨버터 최적 설계법이 자세히 설명된다.

이외에도 전원을 효율적으로 변환하고 관리할 수 있는 방안과 개발자들이 DC/DC 파워 모듈을 검토할 때 고려해야 할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정보도 공유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133)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