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레노버 씽크패드 T14S, X13 요가, L13 요가, LG13 [사진=레노버]
왼쪽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레노버 씽크패드 T14S, X13 요가, L13 요가, LG13 [사진=레노버]

레노버가 자사 대표 비즈니스 노트북 라인 ‘씽크패드(ThinkPad)’ 신제품을 26일 발표했다.

신제품은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 ‘T시리즈’에서 ▲T14 ▲T14s ▲T15, 개인용 프리미엄 모바일 노트북 ‘X시리즈’에서 ▲X13 ▲X13 요가, 엔트리 비즈니스 노트북 ‘L시리즈’에서 ▲L14 ▲L15 ▲L13 ▲L13 요가 등으로 총 9종이다.

새로운 씽크패드 T·X·L 시리즈는 보다 폭넓은 소비자 선택권과 스마트한 직원 경험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를 위해 ▲모던 스탠바이 ▲웨이크 온 보이스 ▲와이파이6, ▲돌비 오디오 스피커 시스템 및 돌비 비전 등을 지원하며, 10세대 인텔 코어 v프로 프로세서나 차세대 AMD 라이젠 프로 4000 모바일 프로세서를 탑재해 성능을 극대화했다. 특히, AMD 라이젠 프로 4000 모바일 프로세서 PC는 이번 레노버 씽크패드를 통해 세계 최초로 출시돼 기대를 모은다.

모던 스탠바이는 스마트폰과 같이 상시 연결(Always-On) 환경을 제공해 저전력으로 연결된 상태로 시스템이 유지하고 동기화를 유지한다. 이는 사용자 생산성을 빠르게 향상시키고 웨이크 온 보이스가 이 과정을 더욱 단순화할 수 있다.

인터넷 연결은 와이파이6 및 최대 CAT 16 WWAN까지 지원함으로써 다운로드 시간을 단축하고 사실상 어디에서나 효율적인 클라우드 협업을 보장할 수 있는 초고속 연결 옵션을 유지할 수 있다. 와이파이6에서 기본 제공되는 강화된 WPA3 보안 프로토콜은 해킹을 더욱 어렵게 한다. 더불어 추가된 통합 통신 기능키를 활용해 빠른 응답과 통화 중단이 가능하다.

선택사양인 프리미엄 UHD, OLED와 돌비 비전 디스플레이는 뛰어난 비주얼을 지원하며 씽크패드 T와 X시리즈의 돌비 오디오 스피커 시스템과 L시리즈의 돌비 오디오를 통해 사용자는 향상된 오디오 환경을 즐길 수 있다.

씽크쉴드 보안 솔루션은 씽크패드 노트북의 필수 구성요소로 탑재돼 사생활 보호가 가능한 프라이버시가드 e프라이버시 디스플레이와 개인정보 보호 경고를 위한 프라이버시얼럿 기능은 IR 카메라가 가능한 모델에서 선택사양으로 가능하다. 씽크셔터 웹캠 보호와 지문 판독기는 모든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