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은 전자제품의 심장 전원은 안정성과 신뢰성, 그리고 효율이 높아야 한다. 전자부품을 구성하고 있는 IC 등은 고유의 동작전압 범위나 필요한 전압 정밀도가 각각 달라 자칫하면 오동작이나 고장을 일으킬 수 있다. 때문에 필요한 전압으로 변환하거나, 안정화시키기 위한 DC(직류)로 전압을 변환하는 DC-DC 컨버터가 필요하다.

하지만 기존의 양방향 DC-DC 컨버터는 전압 스파이크 문제로 인하여 전력 성능과 효율성에 제한을 받았다. 때문에 신뢰성이 검증된 파워모듈(Power module)이 필요하다. 신뢰성 있는 파워모듈은 개발기간을 단축하고 높은 성능과 전원의 소형, 경량화를 실현한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3월 5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개발기간 줄이는 고성능 DC-DC 최적 설계법’이라는 주제의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모듈러 전원 부품의 강자 바이코의 제품을 활용해 일반적으로 잘 알려진 사례 연구를 통한 DC-DC 시스템 설계의 세부 사항을 알아본다. 전원의 중요성 및 고려사항, 입력 필터와 안정도 해석, 출력 필터와 과도 응답 특성, 부하 특성에 따른 고려 사항, 기타 설계 시 고려 사항 등 DC-DC 컨버터 최적 설계법이 설명된다.

개발자들을 위해서는 전원을 효율적으로 변환하고 관리할 수 있는 방안과 DC/DC 파워 모듈을 검토할 때 고려해야 할 전반적인 사항도 자세히 소개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133)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