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이 데이터센터를 현대화하면서 비즈니스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더 쉽게 실행하고, 각각의 인프라간의 사일로를 제거하며,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의 복잡성을 제거해야 기업이 제대로 비즈니스를 성장해 갈 수 있다.

클라우드 도입세가 증가하면서 더욱더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하드웨어 중심으로 설계된 레거시 인프라는 스토리지, 스토리지 네트워크, 서버 등 인프라 자원 간의 사일로로 관리가 복잡하고 데이터센터 공간도 많이 차지한다. 이는 클라우드와의 연동 및 유연한 인프라 할당이 어려워 인프라를 확장하거나 컨테이너, 가상머신(VM) 등 최신 IT 기술을 통합해 활용할 때 유지나 관리 그리고 보안에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게 된다.

때문에 IT 인력들이 개발과 혁신에 집중하지 못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와 IT 환경도 대처하기 힘들다. 개인 및 엔터프라이즈 컴퓨팅이 원자화되면서 기업들은 하이브리드 혹은 신기술을 통해 고도화되고 측정 가능하며 맞춤화된 솔루션과 경험이 절실해졌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3월 11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뉴타닉스를 통해 HCI 기초부터 운영까지 배워보기"라는 주제의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HCI가 등장하게 된 이유에서부터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가상화 리소스 및 포괄적인 가상화 데이터센터 관리 솔루션을 통합한 뉴타닉스 HCI 솔루션을 통해 소프트웨어 정의 스택으로, 규모에 상관없이 모든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어떻게 높이는지 살펴본다.

뿐만 아니라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를 활용해 모든 IT 리소스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고 기업에 맞는 인프라를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도 알게 된다. 데이터 센터 인프라 관리에 대한 고민 해결법도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139)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