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는 파트너와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교육기관과 중소기업의 원격수업 및 원격근무를 지원하기 위한 비상 지원센터를 운영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개학이 미루어진 교육기관과 비대면 업무 환경에 대한 빠른 전환 및 적용이 어려운 중소기업에게 마이크로소프트의 협업 솔루션인 팀즈(Teams)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비상 지원센터는 교육기관 원격수업을 위한 채널과 중소기업을 위한 채널, 2개로 나누어 해당 분야를 전문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별도 운영한다. 비상 지원센터가 운영되는 3월 한달간 온라인 전문 컨설팅, 관련 교육은 모두 무상으로 제공되며 해당 기간에 팀즈 사용권을 요청한 중소기업은 1년간 무료로 팀즈 사용이 가능하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화면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화면

마이크로소프트는 비상 지원 센터 운영을 위해 다우데이타, 디모아, Rhipe Korea, 에쓰씨케이 4개 마이크로소프트 총판사와 공동으로 실시간 지원문의 공식 채널 개설, 관련 교육 무상 제공 등 원격업무와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전국의 모든 초·중·고·특수학교의 개학이 2주일 추가 연기된 상황에서 원격 수업을 필요로 하는 교육기관이 언제든 불편함없이 메신저, 영상통화 기반의 협업 플랫폼인 팀즈를 사용할 수 있도록 비상 지원 센터를 통해 도울 계획이다.

전국의 초·중·고등 학교는 필요에 따라 무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팀즈를 사용하여 원격 수업을 진행할 수 있으며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덜고자 마이크로소프트는 팀즈 설치 방법, 팀즈를 활용한 과제 수행 및 평가, 기타 화상수업에 필요한 팁들을 알려주는 교육 세션을 3월 한달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임직원 300인 이하의 중소기업이 필요에 따라 원격 근무 솔루션을 빠르게 도입하고,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팀즈 1년 사용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메신저 기능과 더불어 화상 및 음성 회의, 문서공유로 중소기업들의 원활한 협업 및 원격근무가 가능해진다.
.

마이크로소프트는 중소기업을 위한 웹사이트 오픈 및 커뮤니티 채널, CSP 총판사와 함께 유선 및 온라인으로 실시간 문의에 응대한다. 해당 채널은 3월 한달간 월요일에서부터 금요일,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원격근로 지원과 관련한 사항에 대하여 전문가로부터 답변 받을 수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