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비츠 익스트림 보드게임 출처=롯데닷컴
큐비츠 익스트림 보드게임 출처=롯데닷컴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유·아동 완구를 비롯한 게임기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실제 롯데마트가 집계한 최근 2주간(2/18~3/2) 토이저러스 온라인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36% 늘어났다. 특히 전례없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은 닌텐도 스위치, 소니 플레이스테이션과 같은 게임 관련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다. 이들 게임기 관련 상품은 재고를 확보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팔리고 있는 상황이다.

롯데e커머스가 운영하는 롯데닷컴에서도 같은 기간(2/18~3/2) 미끄럼틀이나 트램폴린, 주방놀이와 같은 실내 대형완구 매출이 전년 대비 30%, 보드게임과 같은 놀이 완구는 27% 신장했다. 가장 인기를 끌었던 상품은 루미큐브 클래식와 상어 아일랜드로 유명한 코리아보드게임즈로 전년 대비 117%, 스텝2 뉴꿈동산 주방놀이와 리파인 카카 지붕차 미끄럼틀은 각각 142%, 18% 매출이 증가했다.

더불어,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1~15권 세트)와 같은 도서나 가정학습을 위한 프린터 복합기 그리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 상품도 많이 찾았다. 롯데닷컴에서는 엡손 칼라 잉크젯 프린터 복합기 XP-2106와 캐논 G3915 무한잉크 복합기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 게임팩 등이 판매 상위에 올랐다.

김혜미 롯데닷컴 홈리빙셀 상품기획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외출을 자제하고 자녀와 함께 실내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상품들을 많이 찾으시는 것 같다"며 “아이들이 집 안에서 가급적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