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먼데이 문 리뷰 상세 키워드 검색 페이지 출처=SSG닷컴
SSG닷컴 먼데이 문 리뷰 상세 키워드 검색 페이지 출처=SSG닷컴

코로나19 이슈 지속으로 인해 사람을 만나지 않는 비대면, 언택트 구매 문화가 확산되며 '화장품' 온라인 구매도 함께 늘고 있다.

SSG닷컴에 따르면 지난 1월 27일부터 3월 4일까지 화장품 관련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바디케어 상품이 98.5%로 가장 매출이 크게 올랐고, 스킨케어 80%, 명품화장품이 63.6% 늘며 그 뒤를 이었다. 개인 위생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바디케어 중 바디워시가 143.7%, 스킨케어 중 선크림, 클렌징 상품이 80%대 신장율을 보여 구매가 큰 폭으로 늘었다.

눈에 띄는 것은 명품화장품 매출이다. 그 중에서도 '파운데이션'이 87%로 가장 높은 증가세를 보였다. 그 배경에는 고객 구매를 돕기 위한 상세 정보 제공 서비스가 있다.

최근 SSG닷컴은 '먼데이 문' 뷰티 전문관을 오픈하며 리뷰 코너에 키워드 검색을 도입했다. 촉촉한 파운데이션, 밀착력 좋은 파운데이션처럼 상품 속성 검색을 통해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고객은 비대면 상황에서도 다양한 후기와 상품별 속성을 참고해 물건 구입을 결정할 수 있다.

또한 먼데이 문에 본인 피부 정보를 등록하면 '마이파우치' 코너에서 상품의 구체적인 호수까지 알려줄 정도로 맞춤형 상품 추천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매장에서 직원과 대화하며 상품을 추천받는 것과 같은 쇼핑 경험을 유지하고자 했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언택트 트렌드를 고려해 개인별 맞춤 추천을 강화하고 리뷰 보강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