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맨 공기청정기 출처=이마트
일렉트로맨 공기청정기 출처=이마트

이마트가 '방방공공' 1방 1공기청정기 시대를 맞아 가성비 좋은 일렉트로맨 공기청정기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마트가 이번에 선보이는 '일렉트로맨 공기청정기'는 청정 면적 49㎡(14평)으로, 세계 3대 산업디자이너인 '스테파노 지오반노니'가 디자인 했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15만9000원으로 유사 상품 대비 약 30% 싸다.

이러한 가격은 '스테파노 지오반노니의 디자인 기부'와 공기정화 핵심기술에 집중하고 부가기능을 최소화했기 때문에 가능했다.

일렉트로맨 공기청정기는 실내오염도를 4단계로 표시해 방안의 오염도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고, 프리-탈취-집진 3단계 필터로 구성해 공기청정기 본연의 기능에 집중했다.

프리필터는 동물의 털, 보푸라기, 머리카락, 큰먼지를 제거해주고, 탈취필터는 유해가스, 담배냄새, 음식냄새등 생활악취를 제거해준다. 집진필터는 초미세먼지, 미세분진등을 제거해준다.

기존 온라인으로만 상품을 판매하던 디케이는 이마트를 통해 오프라인 판로를 확보함으로써 상품을 직접 보지 못하고 사야 하는 온라인 판매의 단점을 보안해 우수한 품질의 가성비 좋은 공기청정기를 고객에 직접 선보일 수 있었다.

박신환 이마트 바이어는 “일렉트로맨 공기청정기로 실내 인테리어 효과는 물론 공기질 관리도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