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러드 3D 마스크 완성된 모습 출처=아모레퍼시픽
테일러드 3D 마스크 완성된 모습 출처=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내달 말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아이오페 맞춤형 3D 마스크' 서비스를 정식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맞춤형 화장품 판매제도는 지난 14일 국내에서 시행됐다. 맞춤형 화장품은 고객 피부 상태 측정과 상담을 거친 뒤 그 결과를 바탕으로 필요한 원료를 현장에서 혼합·소분해 만든다. 피부 톤은 물론 기호까지 반영해 자신에게 딱 맞는 화장품을 원하는 양만큼 구입할 수 있다.

아이오페의 맞춤형 3D 마스크는 4월 말 다시 문을 여는 명동 아이오페 랩의 뷰티 서비스인 '테일러드 프로그램'을 통해 정식 출시한다. 아이오페 랩의 테일러드 프로그램은 내 얼굴 골격에 맞춰 즉석 제조되는 '테일러드 3D 마스크'와 개인의 피부 고민에 딱 맞춘 '테일러드 세럼'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테일러드 3D 마스크는 최신 3D 기술을 활용해 매장에서 얼굴 골격과 사이즈를 측정한 후 3D 프린터를 이용해 즉석에서 하이드로 겔 마스크를 만들어 제공하는 서비스다. 자신의 얼굴에 최적화돼 만들어지기 때문에 들뜨지 않고 우수하게 밀착되는 장점이 있다. 또 다양한 피부 고민에 맞춘 6가지 솔루션을 이마, 눈가, 콧등, 뺨, 입가 등 부위별로 다르게 적용할 수도 있다.

테일러드 세럼은 전문 기기로 측정한 고객의 피부 고민에 적합한 성분을 즉석에서 배합해 제공하는 맞춤 세럼이다. 4가지 베이스와 5가지 솔루션을 매칭해 개개인의 다양한 피부 고민과 매일 달라지는 피부 컨디션에 대응하는 20종류의 맞춤 세럼을 제공한다.

배지현 아이오페 디비전장 상무는 “오랜 연구 끝에 선보이는 아이오페 랩 테일러드 프로그램은 맞춤형 화장품 시대를 이끌어갈 시금석이 될 것이라 자부한다”고 말했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