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강남역 디지털금융점포 모습.
우리은행 강남역 디지털금융점포 모습.

우리은행은 젊은층이 많이 찾는 강남역 지점을 디지털금융 점포로 리뷰얼해 개점했다고 24일 밝혔다.

디지털금융 점포는 스마트키오스크를 비롯한 자동화기기가 비치된 디지털존과 대면 금융상담서비스가 가능한 상담존으로 구성돼 있다. 이런 형태의 디지털금융 점포 개설은 이번이 처음이다.

디지털존의 특징은 '스마트키오스크'로 이를 통해 고객 스스로 기존 점포의 예금팀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예금과 외환, 전자금융, 예금담보 대출 등의 업무를 대기없이 처리할 수 있다. 우리은행측은 키오스크 사용법 등을 안내할 전담직원도 별도 배치해 곡객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상담존의 경우 고객이 깊이 있는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영역이다. 상담존 분위기도 고객 대기공간이 분리시켜, 프라이빗한 분위기로 구성해, 고객이 자산관리상품과 기업금융, 개인여신 등을 업무별 전담직원을 통해 상담받을 수 잇도록 했다. 상담예약 시스템도 운영, 대기시간 없이 고객이 원하는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편의성도 높일 계획이다.

운영시간은 디지털존이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30분이며, 상담존은 일반 영업점과 동일한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몇 개월간 운영 결과를 바타이으로 상반기내 1곳 더 디지털금융점포 개설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고객이 좀더 편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금융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onnews2@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