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보이스피싱 예방 시스템을 고도화한 '新 모니터링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새로운 모니터링 시스템의 본격 가동으로 다양한 보이스피싱 사기 유형에 대한 발빠른 대처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新 모니터링 시스템은 고객의 금융거래 패턴과 자금 흐름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보이스피싱 징후를 탐지하는 금융사기 예방 시스템이다.

KB국민은행은 지난 1년 간 금융사기 거래 분석 요건을 복합 모형화하는 등 기존 모니터링 시스템의 보이스피싱 사기 거래 탐지율을 높이기 위해 전념해왔다. 실제 최근 2개월 간 해당 시스템 시범운영을 통해 약 640여건, 총 55억원 이상의 금융사기를 예방했다.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新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수집된 정보와 IT기술을 결합해 보이스피싱 사기거래에 대한 탐지율을 향상 시키는 등 보이스피싱 거래의 원천 차단을 위한 예방 시스템 구축을 지속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출처=KB금융그룹
출처=KB금융그룹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IT기술을 업무 전반에 적용하여 금융권 전체를 선도하는 소비자보호 방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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