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바디프랜드
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가 브랜드스탁 평가 대한민국 브랜드가치 순위에서 20위권에 올랐다.

브랜드스탁에서 선정·발표하는 ‘브랜드가치 평가지수(BSTI)’에 따르면 3월 말 현재 기준 바디프랜드의 BSTI 총점은 868.7점으로 전체 브랜드 중 23위에 랭크됐다.

애플 아이폰, 페이스북 등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는 물론 삼성, LG 등 대기업 브랜드, 코웨이와 같은 유사 업종의 브랜드가치를 상회하는 순위다. 헬스케어 분야에서도 압도적인 1위를 고수했다. 헬스케어 분야 2위와 3위 브랜드와의 격차는 200~300점에 이른다.

바디프랜드의 가치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에 따르면, 바디프랜드는 글로벌 안마의자 시장에서 경쟁업체들 가운데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며 시장 1위로 올라 있다.

이 같은 성과는 지속적인 차별화 전략과 메디컬R&D를 중심으로 한 헬스케어 기술력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오감 초격차 역량을 기반으로 거둔 성과가 브랜드가치 상승을 이끌었고, 메디컬R&D센터를 중심으로 한 헬스케어 기술력이 글로벌 안마의자 시장에서 시장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기반이 됐다”고 말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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