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기업들은 IT 인프라 시스템을 운영할 때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 중 하나가 재해나 장애가 발생했을 때 데이터의 보호 및 얼마나 빠르게 복구할 수 있느냐이다. 많은 기업들의 기존 시스템들은 DR 사이트와 추가 스토리지나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회선 비용의 문제가 발생해 TCO가 증가하고 가상화에 대한 준비가 미비하고 애플리케이션, 네크워크, 스토리지등의 각각의 인프라들이 사일로화 되어 있어 복잡하다.

기업들은 이제 비용 절감, 데이터 보호, 데이터 자동화 등 기존 IT 인프라 우선 순위보다 민첩성, 유연성, 대응력이 향상돼 재해복구가 빠르고 자동화된 솔루션이 필요해졌다. 이런 이유로 스토리지, 네트워크, 가상화, 보안을 하나로 통합한 솔루션인 HCI가 부상하고 있으며, 재해복구면에서도 자동화를 통해 기업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4월 1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뉴타닉스를 통해 HCI 기초부터 운영까지 배워보기 시리즈 3탄 ’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지난 두 번의 웨비나 시리즈를 통해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가 무엇인지, 뉴타닉스 시스템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고, 웹브라우저 하나로 간편하게 인프라를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재해복구와 자동화 두 마리 토끼 잡기”라는 주제로 가상 머신 중심의 손쉬운 재해복구 시스템 구성과 Prism Pro x-play를 통한 관리 작업의 자동화를 구현해본다. 실제 구현을 단계별로 살펴 볼 수 있어 기업에 적용할 때의 이점들을 확인할 수 있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144)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