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 Super VR (아이엠 슈퍼브이알)’ 공모전 포스터 중 일부 [사진=KT]
‘IM Super VR (아이엠 슈퍼브이알)’ 공모전 포스터 중 일부 [사진=KT]

KT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인천혁신센터)가 국내 VR 시장 활성화를 위해 VR 서비스 공모전 ‘IM Super VR(아이엠 슈퍼브이알)’을 공동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인천혁신센터가 주최하고 KT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후원한다.

이번 공모전은 KT의 개인형 VR 서비스인 ‘슈퍼VR’과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우수 VR 아이템을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슈퍼VR을 통해 연내 상용 서비스가 가능한 독립된 형태의 VR 서비스, 솔루션, 제품 등이 선발 대상이다. VR 분야의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 7년 이내 기업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류와 발표 심사 등을 통해 4개 사 내외로 선발하며, 선발된 기업에게는 총 3300만원의 상금과 50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비롯해 슈퍼VR을 통한 서비스 유통 기회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인천혁신센터 보육 기업으로 등록돼 창업 공간 입주 자격이 부여되며, R&D와 마케팅, 해외 진출, 투자 유치 등 다방면에 걸친 후속 지원이 이뤄진다. KT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 하는 비즈 콜라보레이션 추천 우선권도 제공된다.

박정호 KT 커스터머신사업본부 IM사업담당 상무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슈퍼VR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VR 아이템을 많이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이달 30일부터 내달 24일 오후 3시까지 참가 신청서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결과는 1차 서류 평가와 2차 발표 평가를 거쳐 오는 5월 21일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