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a는 ‘트래블월렛’의 핀테크 스타트업 모바일퉁 (대표: 김형우)과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모바일퉁은 간편 환전 송금 지급을 최저 환율로 제공하는 모바일 앱 서비스 ‘트래블월렛’을 개발∙운영하는 핀테크 사이다. 지난해 Visa 가 주최한 핀테크 공모전 ‘Visa Everywhere Initiative(VEI)’에 참가해 트래블월렛과 Visa 선불카드를 연동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결선에 진출한 바 있다. Visa의 핀테크 전략 육성 프로그램인 핀테크 패스트트랙을 수료하고, 아태 지역 본사 Visa 이노베이션 센터와 협업하는 등 Visa 라이선스 계약 체결을 위한 준비를 진행해 왔다.

모바일퉁은 Visa의 정회원사로 카드 상품 직접 발급, 고객 확대 및 수익 증대, 신규 사업 진입 등 미래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모바일퉁은 올해 상반기 내 다양한 해외 통화로 실시간 충전∙사용이 가능한 외화 선불카드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패트릭 윤 Visa Korea 사장은 “모바일퉁이 Visa의 정회원사가 된 것은 한국 핀테크사의 탁월한 역량을 본사에 입증할 수 있었던 상징적 사례“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더 많은 국내 핀테크사들에게 Fintech FastTrack과 같은 육성 프로그램을 확대하는 등 다양한 협업 기회를 만들어 국내 핀테크 산업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형우 모바일퉁 대표는 “이번 라이선스 계약을 기점으로 최저 수수료와 이중 환전의 부담을 줄인 트래블월렛의 서비스를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