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이 KT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모델이 KT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KT(대표 구현모)가 콤팩트한 디자인의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 미니’와 한층 업그레이드 된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을 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가지니 미니는 한 손에 잡히는 사이즈와 따뜻한 느낌의 그레이 컬러를 적용하고 하만카돈 스피커(6W)를 장착했다. 음악듣기, 대화, 정보검색 등 다양한 AI 서비스를 제공하며, 삼성 HR 전문기업 멀티캠퍼스와 함께 ‘멀티캠퍼스 스마트톡’을 단독 제공한다.

단말 가격은 7만 9200원(VAT 포함)이며, KT샵에서 단독 판매한다. 통신사 구분 없이 와이파이(Wi-Fi)에 연결 후 사용 가능하다. KT는 출시를 맞아 ‘기가지니 미니X꾸까 스페셜 패키지’를 선착순으로 한정 판매한다.

한편 KT는 지난해 4월 선보인 일체형 AI TV ‘기가지니 테이블 TV’ 후속 모델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을 출시했다. 신제품에는 기가지니2의 ‘만능 리모컨’ 기능이 새로 추가됐다. 이 기능은 적외선 송신기를 통해 에어컨, 공기청정기, 선풍기 3개 가전 품목 600여개 제조사의 가전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KT는 제어 가능 가전 품목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은 전국 KT 대리점, 고객센터, KT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39만 6000원(VAT 포함)으로 올레 tv 시청을 위해서는 IPTV 가입이 필요하다. KT 할인 프로그램인 ‘반값 초이스’를 활용하면 무료로 구입할 수 있다.

김채희 KT AI/BigData사업본부장 상무는 “KT는 국내 최초 AI TV 기가지니 출시 이후 기가지니2, 기가지니 LTE, 기가지니 테이블 TV 등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해왔다”며 “앞으로도 KT는 다양한 업체와 협력해 나가는 등 새로운 시도를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자료=KT
자료=KT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