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빕스(VIPS)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고객 안심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빕스는 지난 1월 중순 직후부터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전 직원 마스크 착용 및 매 시각 열 체크, 고객 동선마다 손 소독제를 비치하는 등 직원 및 고객 건강을 위한 매장 위생 관리를 강화했다.
이번 확대 운영으로 빕스는 전국 매장에 고객 간 안전거리 유지를 위해 테이블 간 간격을 조정한다. 테이블과 좌석 수를 줄여 간격을 최소 1m 이상 두거나, 이동이 불가능한 테이블의 경우 한 테이블씩 간격을 두고 이용하도록 세팅하는 방식으로 매장 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시한다. 직원과 고객의 접점을 줄이고자 접시 정리 전용 테이블을 마련해 비대면 중간 서비스를 시행한다. 직원의 방문을 원하지 않는 고객은 전용 테이블에 사용한 식기를 올려놓을 수 있다.
또한, 고객의 요청사항에 맞춰 샐러드바에서는 개별 사용 가능한 일회용품을 한시적으로 비치한다. 샐러드 바 집게 등 이용 시 원하는 고객은 일회용 위생 장갑을 사용할 수 있으며, 포크, 스푼 등 일회용품을 사용한다. 식기 교체 주기도 축소해 살균 소독한 샐러드 바 식기류로 매시간 교체하면서 방역에 힘쓰고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매장 방역과 직원 위생 역시 종전보다 더욱 철저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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