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롯데칠성음료
출처=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2020년 한정판으로 '펩시콜라 대한민국 컬처(Culture) 에디션'을 출시한다.

지난 2016년부터 선보인 펩시콜라 한정판 에디션이 올해에는 각 국가의 문화를 존중한다는 새로운 슬로건인 '바로 그 사랑을 위해 - 문화(For the Love of It - Culture)'에 맞춰 한국의 대표 문화를 선정했다.

이번 에디션은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문화 유산인 한글, 고구려 사신도, 풍물놀이, 탈춤의 일러스트를 패키지에 담아 출시된다. 또한 4가지 디자인을 250mL, 330mL 캔 제품과 600mL, 1.5L 페트병 제품 등 4가지 패키지로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롯데칠성음료와 한국펩시콜라는 제품 출시와 함께 '케이팝(K-POP)'과 연계한 '펩시x글로벌 K-POP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다채로운 장르의 케이팝 아티스트들이 각 콘셉트에 맞춰 새로운 음악을 발표하는 프로젝트로, 올해에는 가수 지코(ZICO)와 강다니엘이 참여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한정판 에디션 출시를 시작으로 자랑스러운 우리 문화를 펩시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