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롯데칠성음료, 굿피플과 맞손…엄무협약 및 후원금 전달

발행일시 : 2020-04-21 10:15
정찬우 롯데칠성음료 HR부문장(왼쪽)과 강대성 굿피플 상임이사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롯데칠성음료 <정찬우 롯데칠성음료 HR부문장(왼쪽)과 강대성 굿피플 상임이사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20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칠성음료 본사에서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과 보행장애 아동을 위한 '세상에 오직 하나뿐인 내 신발 캠페인' 업무 협약을 맺고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지역 사회와 동행하는 롯데칠성음료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가정 형편이 어려워 고가의 특수 신발을 구입하기 어려운 보행장애 아동에게 성장 과정에 따른 맞춤형 신발을 후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협약식은 정찬우 롯데칠성음료 HR부문장과 강대성 굿피플 상임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롯데칠성음료는 협약을 통해 사내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그린 워킹 캠페인'으로 적립된 후원금 5000만원을 굿피플 측에 전달했다. 후원금은 보행장애 아동 50여명을 위해 동∙하절기 특수 신발 2켤레씩 총 100켤레를 구매하는데 쓰여진다.

그린 워킹 캠페인은 모바일 걷기 애플리케이션 '워크온'을 통해 매일 걸음 수를 측정하고 걸음 수만큼 후원금을 적립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롯데칠성음료 임직원 1000여명이 참여해 총 5000만원의 후원금을 모았다. 캠페인 동안 누적 걸음 수는 약 15억 보로 성인 평균 보폭 기준(약 60cm)으로 환산하면 지구 22바퀴 거리(1바퀴 약 4만km)인 90만km에 해당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웃 사랑을 위한 임직원들의 한걸음 한걸음으로 조성된 '세상에 오직 하나뿐인 신발'이 걷는데 어려움이 있는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 2020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46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