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KT&G '에쎄', 국내외 누적판매량 7000억 개비 돌파

발행일시 : 2020-04-21 10:45
해외에서 판매 중인 (왼쪽부터)에쎄 멘솔, 에쎄 블루, 에쎄 체인지 제품들 출처=KT&G <해외에서 판매 중인 (왼쪽부터)에쎄 멘솔, 에쎄 블루, 에쎄 체인지 제품들 출처=KT&G>

KT&G의 초슬림 담배 '에쎄'가 국내외 누적판매량 7000억 개비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1996년 11월 출시된 '에쎄'는 지난 1분기까지 국내 및 해외 판매량이 각각 4125억 개비, 3032억 개비로 집계돼 누적판매량 7157억 개비를 달성했다. 길이로 환산하면 지구를 1789바퀴 돌고, 시간으로 환산하면 1초에 약 50갑씩 판매된 수치다. KT&G가 외국 업체들과 경쟁에서 국내시장 주도권을 지켜내고, 전 세계 80여 개국에 담배를 수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과정에는 항상 에쎄가 선봉에 있어 왔다.

에쎄는 국내 담배시장의 약 30%를 점유하고 있으며, 지난 2004년부터 16년간 국내 판매 1위를 지켜오고 있다. 또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초슬림 담배 시장에서도 판매 1위를 기록 중이다. 2001년 첫 수출을 시작해, 현재 전 세계 초슬림 담배 소비자 3명 중 1명이 선택하는 글로벌 메가브랜드로 성장했다.

에쎄의 성장은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와 브랜드 확장 전략이 주효했다. 에쎄는 고타르 제품 위주인 담배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새로운 수요에 맞춰 부드럽고 깔끔한 제품 특성을 강조했다. 또한, 끊임없는 브랜드 진단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제품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왔다. 브랜드 확장 전략도 이어져, 현재 국내에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25종의 에쎄가, 해외에는 각 국가별 현지화 전략으로 탄생한 75종의 에쎄가 판매 중이다.

KT&G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욱 정교하고 시장 중심적인 브랜드 전략으로, 국내를 넘어 전 세계 초슬림 담배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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