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아래 일체감 강화한 깔끔한 디자인 눈길

모델들이 트롬 워시타워의 새로운 색상 3종을 소개하고 있다. 왼쪽부터 샌드 베이지, 코랄 핑크, 포레스트 그린 [사진=LG전자]
모델들이 트롬 워시타워의 새로운 색상 3종을 소개하고 있다. 왼쪽부터 샌드 베이지, 코랄 핑크, 포레스트 그린 [사진=LG전자]

LG전자(대표 권봉석 배두용)가 지난달 말 출시한 원바디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가 판매량 1만대를 넘어섰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5년에 선보였던 ‘트롬 트윈워시’ 1만대 판매 기록보다 3배 이상 더 빠른 판매속도다.

트롬 워시타워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일체형으로 구현한 원바디 세탁건조기다. 동급 드럼세탁기와 건조기를 위아래로 설치할 때보다 높이가 약 87mm 낮고 별도 받침대 없이도 세탁물을 넣고 빼거나 필터 관리에도 편리하다. 조작판넬인 원바디 런드리 컨트롤은 이전에 비해 손을 멀리 뻗거나 리모컨을 쓰지 않아도 돼 편리하고 기존 다이얼 조작법보다 직관적이다.

트롬 워시타워는 별도 스마트폰 앱이나 유선연결 필요 없이 하단 세탁기와 상단의 건조기가 연결된다. 세탁기가 사용한 세탁코스를 건조기로 전달하면 건조기는 가장 적합한 건조코스를 알아서 설정한다. 인터텍 시험 결과에 따르면, ‘셔츠 한 벌 코스’는 35분 만에 세탁과 건조를 마쳤다. 지금 당장 입고 나갈 셔츠 한 벌이 급히 필요하더라도 안심인 셈이다.

특히, 디자인은 불필요한 선과 여백을 없애 매끄러운 디자인을 구현해 세탁기와 건조기 간의 일체감을 높이고 고급스러움을 강화했다. 색상 또한 스페이스 블랙과 릴리 화이트에 이어 18일 샌드 베이지, 코랄 핑크, 포레스트 그린 등 3종을 추가했다. 선택폭이 넓어진 만큼 판매 가속화도 기대된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원바디 디자인의 일체형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를 앞세워 프리미엄 의류관리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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